brunch

매거진 예술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Mar 26. 2018

바람과 노래

결국 사랑이었네

살면서 듣게될까 언젠가는 바람에 노래를

세월가면 그때는 알게될까 꽃이지는 이유를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될 또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수가 없네

내가 아는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될 또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수가 없네

내가 아는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는 이 세상 모든것을 사랑하겠네


https://youtu.be/bMWqmn1CNvo




나의 작은 지혜로 알 수 있는 것은

오직 사랑하는 것 뿐이었다


살아오면서 불어오는 바람을

잡아놓을 수 없듯이


살아가면서 지나가는 시간을

붙여놓을 수 없었다


지니가는 순간에

불어가는 순간에


내가 할 수 있는 건

사랑밖에 없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랑하는 일들만 남겠지

더더욱 사랑하고 사랑하고 싶다


죽은 이후에도

사랑했던 기억만 남겠지


바람이 남겨 놓은 기억

사랑의 순간들만.



매거진의 이전글 노동과 의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