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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민철 Aug 03. 2019

9. 한계가 창의성을 불러 일으킨다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1.
젓가락 만으로 컵안의 물을 퍼낼 수 있을까요?

젓가락을 마구 휘저어 컵안에 회오리를 일으키면
물이 컵밖으로 넘치게 됩니다.
완전한 방법은 아니지만,
창의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계는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우리에게 창의성을 불러 일으킵니다.
크리에이티브 한 작품중에 많은 수가 이처럼 한계를 넘어서기
위한 솔루션의 하나로 존재하기도 합니다.


#2.


사진은 티보칼맨의 하늘 우산입니다.

비오는 날 이라는 물리적 한계.
비오는 날에는 맑은 하늘을 보게 할 수는 없을까?라는 창의적 생각.

한계를 넘어서는 창의적인 생각이
비오는 날에도 하늘을 볼 수 있는 '하늘 우산'을 만들어 냈습니다.


#3.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하늘 천, 따 지로 시작하는  천자문.

이 천자문 역시
중국 남조 양(502~549)의 주양제 라는 사람이
하루밤 안에 겹친 글자가 없는 1,000자의 시를 지어내지 않으면,
사형에 처하겠다는 양 무제의 노여움을 피하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한계를 뛰어넘긴 위한 노력이 창의성을 불러 일으킨 것입니다.


#4.
한가지만 더 살펴 보겠습니다


가구를 옮길때,  
다리가 튀어나온 테이블은 자동차에 실어 옮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도무지 자동차 뒷좌석에 실리지 않는 테이블을 보고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 때 고민하던
이케아창업주 잉그바르와 디자인팀은,
누구라도 쉽게 조립할 수 있는 DIY가구와
그것을 편리하게 옮길 수 있는 플랫팩이라는 납작한 포장상자를 개발해낸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결국 세계 최대의 가구기업 이케아를 만들어냈습니다.



한계에 지지말고, 그것을 해결하기 방법을 생각하고 또 생각해 보십시오

그 과정 과정이,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창의적인 해답을 안겨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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