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브랜드 약점
흔히들 이 빠진 컵은 쓸모없거나
버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진 속 이 컵은, 컵 주변에 난 흠집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것을 티백 걸이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한 번쯤, 티백의 손잡이 부분이 컵 안으로 빨려 들어가 본 적이 있거나 티백이 움직여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 작게 파인 공간은 편리함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강점이
우리를 가치 있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은
우리가 가진 단점입니다.
그 단점을 통해, 생각지 못한 가치를 만들어 낼 때
그것은 우리를 더 빛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프라이탁 형제가 만드는 프라이탁 가방은
트럭의 천막을 재활용해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학을 갓 졸업한 스위스의 어린 형제들은,
어떻게 트럭의 천막을
가방의 소재로 사용할 생각을 했을까요?
한때 짐을 싣고 도로 위를 달리는 트럭에 쓰였던 천막. 그리고 이제는 그 수명을 다해 볼품없이 버려질 때쯤 멋진 가방으로 재탄생됩니다.
비, 바람에 거칠어진 천막은
그래서 더 가치 있게 느껴집니다.
리사이클을 통해
사용된 천막의 재질과 그 패턴까지도 그대로 살려 거친 느낌과 개성을 더한
작품으로 재탄생하는 것입니다.
세상을 사로잡는 멋진 반전은,
내가 가진 단점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