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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민철 Aug 01. 2019

 8. 단점이 기회를 만든다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약점 


흔히들 이 빠진 컵은 쓸모없거나

버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진 속 이 컵은, 컵 주변에 난 흠집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그것을 티백 걸이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한 번쯤, 티백의 손잡이 부분이 컵 안으로 빨려 들어가 본 적이 있거나 티백이 움직여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 작게 파인 공간은 편리함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강점이

우리를 가치 있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은

우리가 가진 단점입니다.


그 단점을 통해, 생각지 못한 가치를 만들어 낼 때

그것은 우리를 더 빛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프라이탁 형제가 만드는 프라이탁 가방은

트럭의 천막을 재활용해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학을 갓 졸업한 스위스의 어린 형제들은,

어떻게 트럭의 천막을

가방의 소재로 사용할 생각을 했을까요?


한때 짐을 싣고 도로 위를 달리는 트럭에 쓰였던 천막. 그리고 이제는 그 수명을 다해 볼품없이 버려질 때쯤 멋진 가방으로 재탄생됩니다.


비, 바람에 거칠어진 천막은

그래서 더 가치 있게 느껴집니다.

리사이클을 통해

사용된 천막의 재질과 그 패턴까지도 그대로 살려 거친 느낌과 개성을 더한

작품으로 재탄생하는 것입니다.


세상을 사로잡는 멋진 반전은,

내가 가진 단점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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