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함께 읽기 - 맞춤법 클리닉, 세계명작 단편소설

맞춤법 클리닉 <책 쓰자면 맞춤법>, <세계명작 단편소설 모음집>

by 옥돌의 책 글 여행





맞춤법 클리닉 <책 쓰자면 맞춤법> 함께 읽기


특별히 글쓰기에 관심이 없더라도 친구들과의 문자와 카톡, 혹은 SNS에 끊임없이 자신의 흔적을 남기실 수밖에 없는 여러분 역시 이 책을 통해 맞춤법 때문에 겪을 부끄러움과는 영영 작별하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혹시라도 썸남썸녀에게 “아프지 말고 빨리 낳아ㅠㅠ”라는 순수한 호의의 문자를 보내고 “낳긴 뭘 낳아! 너나 낳아!”라는 시퍼렇게 날 선 답장을 받아 보신 여러분이라면 다시는 그런 일을 겪지 않기를”
─ <책 쓰자면 맞춤법>, 11쪽


여러분은 맞춤법으로부터 자유로운가요? 우리는 매일 카톡, 문자, 메신저, SNS, 보고서 등 생각을 글로 전달하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생각을 말로 옮기는 것도 어렵지만 글로 옮기는 건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소소한 일상의 문자부터 본격적인 글쓰기까지 최소한의 맞춤법 고민을 덜어내고 살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맞춤법 클리닉 <책 쓰자면 맞춤법> 함께 읽기는 ‘맞춤법’ 고민에 ‘마침표’를 찍어보고자 마련한 모임입니다. 이 책은 저자 박태하가 10년 차 출판 편집자로 일하며 쌓여온 지식을 묶어 펴낸 맞춤법 안내서인데요. 100여 권에 달하는 책을 만들면서 사람들이 많이 틀리는 맞춤법과 띄어쓰기에 대해 고민해 오던 저자가 글과 관련된 모두를 위해 최소한의 맞춤법이나마 작은 도움을 주고자 쓴 책입니다.


https://shdang.kr/programDetail/nFMqiG8GbB9TM9fqp




<세계명작 단편소설 모음집> 함께 읽기 2기


책을 읽고 싶지만, 긴 호흡의 장편소설을 읽는 게 부담스러워 책을 멀리 하고 있지는 않는지요 그렇다면 짧은 기간에 여러 단편소설의 완결된 이야기를 읽으며 집중된 메시지와 진한 감동을 얻는 매력적인 독서를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평생 꼭 한 번은 읽어봐야 할 유명 작가들의 대표 단편소설들을 4주간 함께 읽으며 다양한 삶의 모습에서 지혜와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 명작 단편소설 모음집>은 오랜 세월 사랑받아 온 전 세계 유명 작가들의 대표적인 단편소설을 한 권에 모은 책입니다. 19세기 최고의 단편 작가로 손꼽히는 기 드 모파상, 안톤 체호프, 오 헨리를 비롯해 알퐁스 도데,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프 톨스토이 등 평생에 꼭 한 번은 읽어야 할 유명 작가들의 단편소설을 담고 있는데요. 세계 문학사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스무 편의 짧은 이야기 속에 담긴 작가들의 통찰과 깊은 주제 의식을 통해 깊은 감동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간 군상을 통해 인간의 보편적인 감정과 본성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여러 시대의 사회상을 간접경험 하며 폭넓은 사고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https://shdang.kr/programDetail/jmivjyhiWg4kT5dwR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