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나메나 Nov 21. 2019

글을 잘쓰고 싶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칭찬 중에 하나가 "글 잘쓰시네요."이다. 잘생겼다는 말은 내가 동의하지 않고, 똑똑하다는 말은 당연하기 때문이다. 어디다 쓸 예정인진 모르지만 글을 잘쓰고 싶다는 생각은 옛날부터 굴뚝같았다. 글을 뭐 안쓰는 사람들과 비교하면 꽤나 재밌게 쓰는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글을 써놓고 올릴 때 부끄러운 것은 항상 똑같다. 사실 저번에 올린 글인 '시'는 매우 처참해 보인다. 그래도 요즘 너무 글을 안쓰고 발전도 없는 것 같아 쥐어짜내봤다. 그러니까 좋은 글이 나올리 없지...

 

 아는 트위터 & 브런치 & 인스타그램 친구님이 소설을 냈다. 아직 짬이 나질 않아 사지도 읽어보지도 못했다. 조만간 읽어볼 예정이다. 나에게 브런치 북 공모에 뭐라도 출품해보라 말씀하셨는데 나는 사실 작가로의 꿈은 그다지 없다. 나는 안정된 직장에서 그냥 적당한 돈을 받고 싶다. 이런 말을 주위 사람들에게 하면 내 느낌에 비해 안어울린다며 의아해한다. 나는 그냥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내 사람과 토끼 같은 자식들을 낳고 백년해로 하고 싶다. 그런데...


 나도 나를 표현하고 싶다. 과거엔 그런 생각을 더 강하게 하고 표현도 많이 했지만 요새는 그렇지 않은 모양새다. 과거엔 내 인생을 담은 앨범을 내고 싶었다. Young & Restless가 앨범명이다. 아직도 내고 싶지만 이제 내 삶은 끝없는 갈증과 이유모를 불안에서 조금 멀어진 것 같다. 그 때는 2집의 제목을 Middle Age Crisis였더랬다. 마치 내 인생의 길을 미리 회의적으로 결정해놓은 듯 했다. 이제는 조금 다르다. 믿을 것을 믿고, 얻을 것을 쟁취해낼 것이다.


 그러니까 지금은 나를 표현하고 싶은 마음이 덜하다. 왜그럴까, 지금보다 더 불행했다고 말할 수 있는 과거엔 어찌보면 공감을 원했던 것 같다. 하지만 그러한 성격의 글들은 누군가에게 쉽게 내보일 수 없으니 나는 답 없는 메아리만 계속 날렸다. 그 때쯤 단편 소설도 하나 썼더랬다.


  "아무에게나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은 밤이 있다."로 시작하는 소설이었는데, 나는 나중에 정말 이 문장이 설국과 이방인 그리고 오만과 편견과 첫문장의 매혹도를 견주게될 줄 알았다. 그런데 지금 봐도 괜찮은데? 바로 이 느낌이 이 글의 시작이었다. "아무에게나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은 밤이 있다.", 이 세기의 첫문장으로 뭐든 써볼 생각이다.


Coming Soon...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