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닝 Mar 19. 2023

day28. 쓰고 달다

#28일차

오늘따라 집에서 내린 커피가 썼다.

남편 커피도 내 커피도 놀러온 친구의 커피도 모두.

캡슐기계에 무언가 문제가 생긴 것 같다.

그래도 아메리카노는 그 쓴 맛에 먹는 것 아닌가.

나는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친구는 많이 썼던지 설탕을 넣었다.

하얀 설탕을 티스푼 한가득 떠서 커피에 쏟아넣는 장면이 아이가 보기에 꽤 재미있어 보였나보다.

"엄마도 내가 설탕넣어줄게."

나는 먹을만 했지만 아이가 초롱초롱한 눈으로 해보고 싶다고 쳐다보는데 거절할 수가 없었다.

"그럼 조금만 넣어죠."

티스푼을 조심조심 들고 설탕을 반쯤만 떠서 내 커피잔에 넣고 휘휘 저어주었다.

"엄마 커피는 써? 나는 달아."

배도라지 주스를 쪼옥 빨아먹으며 세상 무해한 얼굴로 씨익 웃으며 말하는 것 아닌가.

커피가 뜨겁고 써서 인상을 찌푸리며 마시고 있었는데 아이의 그 한마디에 나의 얼굴에도 미소가 지어졌다.

쓰다는 것이 무슨 맛인지 아이는 알까.

나의 세상이 써도 너의 세상은 계속 달았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DAY27. 작은 성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