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삶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utyshin Aug 18. 2022

화해

나의 내면과 화해하기

생각을 버리는 습관을 들이는 중이다.

20228월의 시간도 절반이 지나갔다.

생각을 버리는 습관을 연습하는 지금 과정을 통해 난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한다. 


생각을 버리는 연습을 하면서 또 생각을 한다.

생각하기 싫어 난 잠시 날 들여다본다. 내가 쓰는 글이 무엇 인지도 느껴봐야 하고, 지금처럼 글을 쓰면 안 된다 생각도 들고 새로운 직업을 시작해 경력이 쌓인

지금 시점에서 난 또 두렵다.


 누구나 두렵기도 하고 무섭다 생각이 들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내가 지금 나인 것을 인정하는 시간을 지난 두 달 동안 보낸 느낌이다.

늦었다고 할 때가 늦은 것이다.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

늦어도 괜찮아 지금부터라도 시작할 수 있다라고 내게 말해 주는 사람도 있다.


세상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함이 날 떨리게 하고 날 겁쟁이로 만들어 버린 내 미련한 생각들을 이제는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시 나를  인정해 주기로 했다.


 넌 마음이 온유하며 늘 즐겁고 행복하게 살길 바라고 늘 웃음을 잃지 않으려고 너 나름 노력했다.

 하지만 네 아픔을 고스란히 네 몸 안 속에 담아두지 말고 천천히 하나씩 풀어 버려야 한다.

하루를 살아도 다리 쭉 펴고 불안함에 떨며 사는 하루가 아니라 그저 작은 것들에 소중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고

사계절이 바뀌어가는 것을 느끼며

아이가 크는 과정과 내 몸이 늙어가는 이 소소한 과정을 늘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되길 나 자신을 인정하며, 인간인 내가 아무리 막으려 해도 막을 수 없었던 것들이 있던 것처럼.  


사별 10년 동안 내가 얻은 건 많은 삶의 방향과 수많은 갈등들 속에서 또다시 사는 것에 상처받을 까 봐 혼자 끙끙대고 나 혼자 센 척도 해보고 혼자 울어도 보고 혼자 웃어도 보고 혼자서 소주도 마시면서

그런  나 자신을 위로하며 살아왔.


잠을 못 자는 나는, 약에취에 하루 종일 멍 때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먹고 자고 먹고 자고 반복을 한적도 있었다.

시간의 틈에 있는  나 자신에게 지금 너무 미안하다.

늘 난 혼자라고 생각을 하며 지난 시간을

 보냈던 것을 느끼게 된다.

살려고 아둥바둥 하며 오늘 하루 잘 보내고

살고 소소한 일상을 보내고 남 들다 하는 돈을 벌었고 남들 다하는 아이 교육도 시키며

남 들다 하는 나를 위로해가며 살아왔다.


난 누구보다 더 긍정적인 사람이다.

일이 잘못 됐으면, 그 일을 빨리 해결해 버리고 마무리 짓고 다른 일을 찾는, 그게 나였다.

어른이. 된다는 것은 내 아이가 처음 걸음마를 뗄 때

한 발짝 움직이는 순간을 기다려주는 믿음과 사랑하는 마음이 라고 생각한다.


사별 후 10년이 지나가고 난 뒤

이제야 원래의 나로 차츰차츰 돌아오는 것 같다.

인내심과 평정심을 늘 유지해가며

유연하게..


웃으며 살아보자

나의 내면의 나에게

날 믿어주고

날 사랑해주고

날 많이 아껴줘서 고맙다 말하며

화해를 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믿기로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