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Oct 01. 2021

폭탄 계란찜 만들다가 지뢰밭 계란찜 만들기

집밥 레시피 폭탄 계란찜 망한 이야기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금요일 하면 주말이 다가와서

신나기만 하는 하루인 것 같아서 설레기도 하네요


계란찜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엄마인 저는 야채 듬뿍 그것도 아주 많이 넣는 계란찜을 좋아하고요


각자의 취향에 맞추어서 요리를 하면 좋지만


야채가 냉장고에 자고 있다면 이때 듬뿍 넣어서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그거 아세요??


폭탄 계란찜을 만들 때 베이킹 소다를 살짝 넣으면


폭탄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계란찜을 만들 때 나도 해봐야지 하고 하게 되었어요

모든 재료는 있는데 베이킹 소다는 없고 식소다만 있는 거예요


그럼 베이킹소다? 식소다? 똑같은 거 아닌가? 하는 마음에

살짝 넣어서 하기로 했어요


폭탄 계란찜이 되었을까요? 안되었을까요?


오늘은 야채 듬뿍 맛있는 계란찜을 폭탄 계란찜을 만들어보도록 해요


재료 : 계란 5알 호박 당근
양념재료 : 물 1컵 맛소금 1스푼
들기름 2스푼 식소다 약간

1. 재료 준비해 볼까요? 계란 5알 호박 당근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꺼내서 넣으면 좋겠죠?

2. 야채를 잘 썰어볼까요? 호박과 당근을 준비해주세요

다른 때는 잘만 썰던 호박과 당근이었는데 이때는 어찌나 두껍게 썰어지는지...



각자의 취향에 맞게 다지기를 사용하셔도 채칼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3. 볼에 호박과 당근을 넣고 계란을 풀어주세요

4. 맛소금 1스푼 물 1컵을 넣고 섞어주세요

5. 들기름 2스푼을 넣고 저어주세요

6. 충분히 저어주셔서 계란찜 냄비에 넣어주세요


7. 이제 시작해볼까요? 가스불에 올려주시고 중불로 시작해주세요

계란이 몽실몽실 올라올 때까지 저어주시면 좋아요



저어주시면서 계란이 부드럽게 되어서 먹을 때 좋답니다.

8. 몽실하게 되었을 때 베이킹소다를 살짝 넣어주세요


저는 베이킹소다가 없어서 식소다를 넣어주었습니다.

폭탄 계란찜이 되었을까요? 안되었을까요?



8. 폭탄은 아니고 약간의 지뢰밭?? 계란찜이 완성이 되었네요



 


저희 가족들 입맛에는 좋은 계란찜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가족들이 입맛에는 최고였던 계란찜이지만

원래의 목적은 폭탄 계란찜이었어요

 


먹는 가족들의 입맛에는 좋았으니 다행이었답니다.

처음에 야채를 두껍게 썰때부터 분위기를 알았어야 하는데 말이지요


베이킹소다가 잇었으면 폭탕이였을 계란찜이 식소다 하나로 지뢰밭 계란찜이 되었답니다.

지뢰밭 계란찜 이어도 맛만 좋은 면 되는 거지 하며 가족들과 즐거운 식사를 하였네요

알록달록 당근 호박이 들어가서 보기에도 좋은 계란찜이네요

 


다음에 할 때는 꼭 베이킹소다를 넣고 폭탄 계란찜을 꼭 완성해보고 싶네요


폭탄 계란찜 만들다가 야채 듬뿍 지뢰밭 계란찜 만든 영상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힙니다.







작가의 이전글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