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Oct 08. 2021

간단하게 참치찌개 만드는 법

집밥 레시피 간단한 요리


 일상 이야기


슬라임 아세요? 아이들이 종종 가지고

노는 슬라임이라는 액체 비슷한 장난감이에요


둘째 아이가 엄마!! 엄마!!! 머리에 슬라임이 붙었어요


 아뿔싸~!! 슬라임이라니

머리에 이쁘게도 묻어있던지 껌보다 더 독한 녀석이더라고요


검색하면서 알게 된 지식을 알려드리려고요

슬라임이 머리에 묻었을 때는


치약이나 린스를 조물조물하면 없어진다고 해요


저희는 치약으로 해보았어요 정말 신기하게도 없어진 슬라임!!!

이런 작은 정보 알고 있으면 정말 좋겠죠?



대체공휴일 아니면 쉬는 날 밥하기도 귀찮은 금요일

시켜 먹는 메뉴는 한정적이고 가족들은 밥해달라고 할 때


아니면 쌀쌀한 바람이 콧김을 스쳐 지나갈 때 생각나는 메뉴가 있어요


오늘은 칼칼하고 담백하면서 숟가락이 저절로 가게 만드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참치김치찌개를 만들어볼까 해요


참치김치찌개 뭐 별거 있나요?

참치에 김치에 다양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주면


어찌나 맛있게 되는지


밥하기 귀찮을 때 생각나는 칼칼한 참치김치찌개로

맛있는 식사 준비해 보아요


재료 : 김치 참치 한 캔
양념재료 : 설탕 1스푼 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물 2컵 반 대파 듬뿍 참치 액 2스푼


1. 김치를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김치의 윗부분 머리도 잘게

잘라서 남김없이 넣어주세요


시원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서 찌개의 맛이 더 맛있답니다.

2. 바로 양념을 해볼게요 설탕 1스푼을 넣어주세요

골고루 묻혀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달아요 적당히 넣어주시면 좋아요

3. 참치도 넣어주었어요 한 캔을 넣어서 버무려주세요

4. 냄비에 양념한 김치를 넣어서 볶아주겠습니다.

참치와 설탕이 만나서 볶아주어도 맛있답니다.


충분히 김치가 익었다

싶을 정도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5. 2컵 반을 넣어주었습니다.


물 기준은 없어요 너무 많이 넣지 마시고

찰랑찰랑할 정도로만 김치가 조금씩 보일 정도로

넣어주시면 되어요


6. 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7.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주세요 

8. 참치 액젓을 2스푼을 넣어주세요

이것도 기호에 따라 적당히 넣어주세요

9. 후추도 솔솔 뿌려주세요

10.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이때 대파도 넣어주세요

저희 집은 냉동 대파로 넣어주었습니다.


11. 맛있게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맛있는 참치김치찌개가 완성이 되었어요

이번에는 간편하게 설탕과 참치를 버무려서

냄비에 넣어 볶아보았어요

실패하면 어쩌나 맛이 없으면

어쩌나 했는데

참치 액젓의 맛 덕분이었을까요?



김치의 풍부한 맛이 입안 가득

시원하게 만들어서

밥을 부르는 참치김치찌개이네요

이맘때 쌀쌀한 바람이 나를 스쳐 지나갈 때쯤

생각나는 칼칼하고 매콤한 찌개가 제일 생각나지요?


그럴 때 다른 거 사실 필요 없어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로 참치김치찌개 근사하게

만들어보세요


두부와 버섯도 넣고 얼큰한 김치찌개가 좋아하시면

빨간 고추 송송 넣어도

기가 막히고 기똥찬 참치김치찌개가 되니 생각만 해도 글로만 적어도

군침이 도네요


오늘 같은 날 밥하기 귀찮을 때 참치김치찌개 어떠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참치김치찌개 만드는 영상


이전 01화 김치찌개맛있게 끓이는 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