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나미 Feb 06. 2021

소고기떡국만드는법

긍정적인 생각으로 살아가기






안녕하세요 

소박한 밥상 나미다락방입니다. 


제가 초등학교때만 해도 티비 보는것 보다 동네 언니 오빠들이랑 돌멩이가지고 공기놀이도하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하며 신나게 놀았던 기억이나네요 


아마 옛날 기억이 그리워서 아니면 

그때로 돌아가고 싶어서 더 생각이 나나봅니다. 


2021년에 사는 초등학생 공주님들은

하루 종일 집에 있어도 해결이 될것 같은생각이 드네요 


핸드폰이랑 티비만 있으면 되니깐요 


핸드폰이랑 한몸이 되어 있는 경우는 다반사고 

티비도 어찌나 재미있게 하는지.. 


시대가 정말 많이 변한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브레드 이발소를 보는데 월요병에 걸린 직원들에게 윌크가 노래를 부르네요 

오늘은 신나는 월요일 열심히 일을 하지요 


"오늘은 신나는 토요일 열심히 일을 하지요"


아이들과 하루가 시작되면 요일을 바꾸어가며 노래를 부르게 되네요 

이렇게 긍정적인 말로 시작한다면 하루가 넘 즐겁겠죠?






오늘은 맛있는 떡국으로 소박한 밥상 만들어볼까요?


<떡국만들기>

재료 : 소고기 물 대파 계란3알 식용유3스푼 
양념재료 : 국간장3스푼 다시다1스푼 소금<간할때> 마늘1스푼 후추 약간
<어른수저기준입니다.>



1. 소고기를 푹 익혀주세요 

저는 1시간 이상 끓였습니다. <끓일때 물을 넣어 가며 끓였습니다.>


2.소고기를 꺼내어서 찢어주세요 


3. 떡국은 따뜻한 물로 30분정도 불러주세요 


4. 계란고명을 준비해볼까요? 3개를 준비해주세요 

흰자와 노른자를분리해주세요


5. 계란에 살짝 맛소금을 넣어주세요 


6. 섞은 노른자를 후라이팬에 얇게 펴서 붙여주세요 



7. 흰자도 넣어서 얇게 펴주세요 

<여기서 뒤집기가 어려우시다면 두껑을 닫아서 위를 익혀주시면 되요>



8. 계란이 완성이 되었네요 돌돌 말아서 채썰어 주세요 



9. 떡국끓이실때 떡 기준 잡기가 어려우실때 밥그릇 하나가 1인분기준입니다. 

남기지 않고 떡국을 드실 수 있어 좋아요 



10. 국간장3스푼>마늘1스푼>다시다1스푼 넣고  푹 끓여주세요 

       <거품제거 해주세요>



11. 떡이 올라오면 익은 신호예요 

12. 대파>찢은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13. 후추 솔솔 뿌려주시며 완성

14. 예쁘게 담아주시고 계란고명 올려주세요 







맛있는 소고기 떡국이 완성이 되었네요


조금 번거롭지만 계란고명을 올리면

눈으로 맛있을을 즐길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뭐든 긍정적으로 생각을 한다면 좋은일이 가득 일어 날꺼 같은 어느날 이었습니다. 


이전 02화 간단하게 참치찌개 만드는 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