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만약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Nov 06. 2018

다시 한번

만약 다시 한번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면, 나는 조금 더 나를 사랑할 수 있게 되고 싶다.

그리고 내가 놓쳐버린 누군가를 사랑할 기회를 다시 한번 얻고 싶다.

그때 조금 더 내가 잘했으면 할 수 있었던 일을 하고 싶다.

이렇게 나를 사랑하는 일이 어려울 줄은 그때는 미처 몰랐다.

그저 나를 미워하는 일이, 세상을 미워하는 일이, 모든 걸 부정하는 일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살아보니 그게 아니더라. 조금 더 나를 사랑하고, 조금 더 세상을 사랑하고, 조금 더 모든 걸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일이 진짜 오늘을 사는 방법이었다.

만약 다시 한번 기회가 주어진다면, 나는 조금 더 나를 사랑하고 싶다.

그리고 내가 놓쳐버린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었던 기회에 이번에는 제대로 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후회의 두 종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