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 정 Apr 26. 2024

그림 못 그리기

뉘른베르크에서 온 통영 여자의 50대 청춘 드로잉 에세이 ep.16

그림 못 그리기


누구는 커서 대통령이

되고 싶다 할 때
나는 화가가 되고 싶었다.


먹고사는 일이 더 급해서
그림 그리는 것을

평생 동경하고만 살았다.


미대를 안 간 사람은 

그림을 배우려고 애쓰고
미대를 나온 사람은
배운 것을 잊으려고 애쓴다 한다.


그림을 배우지 못한 것이 

나의 그림을

더 자유롭고 못생기게 한다.





#50대청춘드로잉에세이 #하루한편 #독일통영댁 #50대도꿈꾼다 #더이상꿈만꾸지말자

이전 15화 한쪽 귀가 무거운 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