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st Be Mee Dec 07. 2022

아이의 독립

아이가 어느날 말한다.


" 이제부터는 내가 없다고 생각해 "


아이가 서운하다 못해 화가 나다 못해 마음을 닫아버렸다.

심장이 쿵 하고 소리를 내며 떨어진다. 

그 순간에서야 알아챈다.

이 아이가 나에게는 심장이었음을.

나를 숨쉬게 하고 나를 살아있게 하는 존재였음을.


그런데 그 동안은 왜 몰랐었지?

아이가 내 심장이 되어주었으니까.

아이가 내 심장을 채워주었으니까.



내가 아이의 우주였듯이

아이도 나의 우주가 되었었다.


그런데 지금 그 우주가 분리되고 있다.


우주는 팽창하면 분리되는 것이 이치이다.





비로소 

또 하나의 우주가 만들어진다.



새로 만들어진 우주는

아이의 독립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