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st Be Mee Dec 18. 2022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하루 하루

아이와 무엇을 하고 놀것인지를 생각하며

잠들고 깨어나리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맑은 눈망울과 찰나의 행동을 보며

감탄하며 지내리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아이의 눈빛과 행동을 따라 다니며

아이가 세상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행동을 지켜보며

아이가 나를 부를 때

기꺼이 아이의 곁으로 다가가리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아이의 어떤 말과 행동에서라도

가능성과 성장 의지를 보며

격려하리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아이의 세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새로운 곳을 함께 가리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아이의 세계 안으로 들어가

아이의 세계를 함께 탐구하고 가꾸는데 조력하리라



내가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아이의 마음을 공감하고 반영하며

아이의 변화의지를 북돋아 줄 수 있는 

긍정적 말만을 하리라



이러한 모든 말과 행동들은

늘 

항상 

매순간마다 행동하리라

매거진의 이전글 스스로 자신의 징크스를 깨겠다고 말하는 아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