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st Be Mee Jan 07. 2023

오늘 하루 어떻게 시작했나요?

새벽달과 우렁 각시 그리고 벗

어제 새벽에 꿈을 꾸는 바람에 새벽 3시에 일어났어요.

하늘에  보름달이 떠있네요.

달과 이야기를 해요.


' 참 둥그시네요 '

' 밝아서 좋아요 '

' 함께 있어서 외롭지 않네요 '

' 혹시 지금껏 저를 보고 계셨나요? '

' 혹시 저를 계속 보고 계셨다면 제가 지금 어떤 마음인지도 잘 아실 것 같네요 '


달과 얘기를 하고 있는데

구름이 나타나 갑자기 달을 가려버리네요. 슬퍼졌지만 이내 마음을 잡아봅니다.


시간을 보니 깨어있은지 벌써 1시간이 되었어요.

오늘 새벽 독서모임을 위해 준비를 할 시간이 다가와요.

제가 비운 시간과 공간에 아이가 먹을 음식을 준비하러 주방으로 갔어요.

정리해야 할 것들이 많네요.

우렁각시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하다

이내 마음을 다시 잡아요.


' 나의 우렁각시는 내가 되어야겠네 '


정리를 하다 보니 1시간이 다시 훌쩍 가버렸어요.

이제는 약속시간이 다가와 준비를 해야 해요.

나를 기다려주는 사람이 있거든요.

우린 약속을 했거든요.

마음이 기뻐졌어요.


나를 기다려주는 사람을 만나러 갑니다.


" 준비한다고 바빴죠? "

" 괜찮았어요 "

" 오늘 덜 추운 것 같아요 "

" 그러네요 "

" 다른 분은 오늘 못 오시는가 봐요. 책을 다 못 읽으셨나 봐요 "

" 지난번에 만났을 때 다른 일이 있으신 것 같더라고요 "

" 그렇구나 "

" 오늘은 어떤 분들이 오실까요? "

" 새로운 분들이 오실 것 같은데 기대돼요 "


매주 토요일 독서모임이 있거든요.

못 갈 때도 있지만

오늘은 오랜만에

같이 가는 친구가 생겨서 충만했어요.

아주 예쁜 분이에요.


모임에 가니 새로운 분들이 계시네요.

서로 소개를 해요.


소개는 새로운 시작이에요.

오늘 하루도 단 하루 밖에 없는 새로운 날이에요.


매일매일이 소중하고 새로운 날이네요.

이렇게 새롭게 시작해 보려고요.


또다시 연락할게요.




작가의 이전글 방학 참 좋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