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 Sep 08. 2017

가까워지지 말았어야 했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던 사람과 가까워진다.

그 사람은 나에게 이것저것 요구를 하며 핀잔을 주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웃으며 그렇게 넘어갔지만 한 번 두 번 계속되다 보니 마주치기 꺼려진다.

싫은 소리를 잘 못하는지라 관계가 불편해지면 연락을 끊는 쪽을 택했다.

그러는 쪽이 굳이 불필요한 인관관계를 유지하며 시간낭비를 하는 것보다는 효율적이었다.

그런데 이 관계는 안 볼 수가 없는 관계이다.

가까워지면 안 되었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했어야 했다.

가까워졌다고 함부로 말하는 사람인 걸 알았다면 좋았겠지만

그것 역시 가까워지지 않는 한 알 수가 없는 일이었다.


너와 가까워지지 말았어야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천천히 느끼며 살고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