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호 Sep 11. 2017

기대지 않고도 괜찮고 싶어서


어제 자기 전 청춘시대1을 본 탓에 우울하고

세상이 무섭기도 한 서늘한 기분이 들었다.

그 순간 남자친구에게 전화해서

목소리를 듣고 괜찮아진 후에 잠들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그냥 잘게라고

카톡을 보낸 뒤 잠을 청했다.


남자친구에게 아침에 사실 어제밤

자기 전에 전화하고 싶었는데 그냥 잤다고 했다.

왜라고 묻는 그 말에 콕집어 이유를

말할 수 없는 나를 발견했다.

그래서 그냥이라고만 했다.


잘 생각해보면 그 순간 난 지금 내게 온

이런 서늘한 감정이 들 때 한 번 기대면

앞으로도 계속 기대고 싶어질 거고

그게 나의 불안감의 해결책이 될 것이란게 싫었다.


누구에게도 기대거나 안기지 않아도

괜찮고 싶다.

그래야 누구도 없을 때도 난 잘 견딜 수 있는

방법을 알테니까

난 그게 더 좋다.

좀 더 스스로를 혼자서 잘 돌볼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는게 더 안전하다.







작가의 이전글 아무렇지도 않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