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호 Jun 10. 2018

나를 단정 짓는 것은 나

뭔가 불가능할 것이라 믿는 게 있다.

아주 은연중에 남들이 다 어렵다고 하는 것은

나도 못할거야라며

나도 모르게 나를 단정지어버리는 일

그래서 아주 당연하다는 듯이

그 근처에는 얼쩡거려본 적도 없게 되는

무언가가 있다.


나에게도 그런 것이 몇 개 있다.

너무 당연시해서 알아차리기 어려울 정도다.


최근 그 중에 한 가지를 깼다.

나라는 존재를 단정짓고 안 될 것이라

정의 내렸던 것은 누구지?

남들이 뭐라하건 그들의 말에

귀기울일 필요가 없다.

세상에 똑같은 사람은 아무도 없고

그들이 못하고 어렵다고 말한다해서

나에게도 똑같이 적용될 것이라고

스스로 정의 내리면

그 순간이 내가 거기까지가 되는 순간이다.


주변만 봐도 모두가 안될 거라고 해도

자신이 계속 하고 싶다고

해낼 것이라고 생각하고 행동한 사람들은

결국엔 그 온갖 오지랖과 걱정이 담긴 부정적인

말들을 깨고 나아갔다.


흔들리지 말고

내가 하고 싶은게 있으면

계속해서 하고자 하고 할 수 있어 시발

이라고 생각하면 다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고 나의 한계를

내가 설정하는 게 얼마나 재밌고

신나는 일인지 이제야 알았다.

작가의 이전글 혼자가 좋은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