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lg Jan 11. 2019

첫 이별에 대해

처음 이별을 하는 청춘들에게

08.첫 이별에 대해


그것이 사랑이었든 아니었든. 

처음이란 것만으로도 이별은 슬퍼야 한다고 어린 내가 말했다. 


그 시절의 나도

사랑은 아니었다. 

이별은 잘한 일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슬펐다. 

오래가진 않았지만. 

분명히 나는 슬.펐.었.다.고 기억한다. 

특정인이 떠나서 슬픈 게 아니라. 

그저 이별은 다들 슬프다고 하니깐. 

슬퍼야 한다고, 아마 나를 닦달한 것 같다. 

어떻게, 얼마나, 얼마 동안, 사랑이건. 또는 아니건. 

연인이란 명찰을 떼어내는 사람들의 이별은 위로받아야 하며, 그럴 자격이 있다. 


그것이 처음이라면 더더욱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분자의 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