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미비 Oct 19. 2023

초!간단 3초 샐러드 만드는 방법 / 병 샐러드 레시피

밀프랩 만들기

안녕하세요.

따뜻하고 즐거운 살림을 꿈꾸는 '마미비'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만들어 먹는 '병 샐러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30분만 투자하면 매일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먹을 수 있는 3초 샐러드!

같이 만들어 보실래요?


1. 재료 준비


우선 토마토, 어린잎 채소, 당근, 파프리카 등 다양한 채소를 준비해 주세요.


양상추는 더 빨리 물러져 저는 어린잎 채소로 준비했어요~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이렇게 밀프랩을 한번 만들어 놓으면 짧게는 3일, 길게는 5일 동안 샐러드를 진짜 편하게! 맘껏! 드실 수 있어요~


저는 좋아하는 새우를 준비했는데,

각자 취향에 맞게 닭 가슴살, 두부, 병아리 콩 등을 넣어주세요.


새우는 소금, 후추, 맛술로 간하고 올리브오일에 볶아요.

이제 밀프랩 재료 준비는 끝!


2. 샐러드 드레싱


저는 3일 치 만들려고 병 3개 준비했어요.


드레싱은 올리브오일 3T, 발사믹식초 1T, 꿀 1T, 레몬즙 1T, 소금과 후추 톡톡!


3. 병에 담기만 하면 완성!


당근, 파프리카 같은 단단한 채소부터 넣어요.


그다음은 본인 취향껏~!


저는 옥수수, 블루베리, 치즈, 견과류를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어린잎 채소 또는 양상추 넣어 주세요.

3일 이상 드시려면 마지막으로 키친타월 1장 올리면 재료들을 더 싱싱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보기에도 너무 예쁘고 맛있는 '병 샐러드' 완성!

이렇게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또 없어요~



4. 먹기 편해야 자주 먹지!


음식은 무조건 먹기 편해야 자주 먹을 수 있어요!

 샐러드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부어 먹으면 되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네요~


이 병 샐러드 1개만 먹어도 얼마나 든든한지 몰라요.


저는 비 오는 날 따뜻한 토마토 스튜, 크루아상과 같이 곁들여 먹었어요.

아이들 등원시키고 여유롭게 먹는 브런치는 정말 꿀맛이에요~ ^^


엄마가 건강해야, 우리 아이들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거 아시죠?

우리 이제 '병 샐러드' 만들어서 매일매일 샐러드 먹자고요~



라이킷댓글 남겨주시면 너무 힘 날 것 같아요~!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https://youtube.com/shorts/ji6onO5mbAE



작가의 이전글 재활용품으로 주방 정리하는 꿀팁 / 제로웨이스트 살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