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eeer Nov 30. 2022

나에게 그림의 재미를 알려준 사람

귀찮 작가님 클래스를 듣게 되다

  무작정 인스타툰을 그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고는 바로 강의를 찾아나섰다. 나는 잘하는 건 없지만 실천은 빠른 편이다. 무지해서 용감했던 것같기도 하다. 강의를 찾다보니 내가 딱 원하는 강의를 찾을 수 있었다. 바로 인스타툰 작가 귀찮 작가님의 강의였다. 내가 찾는 게 바로 이거란 생각이 들었던 이유는 쉽게 그릴 수 있을 것같아서였다.



  그래서 난 바로 결제를 단행한다. '이런 거에 돈아끼는거 아니야' 스스로에게 말하면서도 생각보다 큰 금액에 손을 떨긴 했다.  

  처음에 시작할 땐 내가 완강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도 들긴했다. 아무리 짧은 강의이지만 그림 강의를 처음 접하는 내가 왠지 기죽어서 금방 포기하진 않을까 생각도 들었다. 그런데 귀찮님 강의를 듣자마자 생각이 달라졌다. 결과를 말하면 난 완강하고 말았다.




내가 완강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일단 귀찮 캐릭터가 너무 귀엽다

처음에는 선생님을 따라 귀찮 캐릭터를 그린다. 사실 이 과정이 너무 재미있었다. 표정에 따라 느낌이 확확 달라지는게 바로 느껴지는게 너무 흥미진진했다. 그리고 이 귀찮 캐릭터를 그리는게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서 왠지 내가 잘하는 것같은 자신감이 뿜뿜하기도 했다. 아무래도 자신감이 중요한거 아닌가!



두 번째 이유는 선생님의 다정함때문이다.

선생님은 수업을 하시는 과정에서 계속 수강생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주려고 하셨다. "잘 그리지 않아도 괜찮아요" "완성도보다 콘텐츠가 더 중요해요" "잘 따라오고 있어요" 끊임없이 말씀해주셨다. 강의가 계속되면서 기죽으려고 할때마다 다정한 멘트를 툭툭 던져주시는데 그 마음이 따뜻해서 수업을 따라갈 수 밖에 없었다.


실제로 그런 말들이 와닿기도 했다. 그림 하나를 미친 듯이 잘 그리는 것보다 조금 미숙한 그림이라도 꾸준히 그려보는게 의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난 꾸준히 하는 건 좀 하는 편이니까'하며 용기가 슬슬 생겨나기 시작했다. 역시 다정함이 사람을 변화시킨다. 아무래도 선생님이 매번 멋드러진 그림만 보여주면서 완성도있는 내용만 강조했더라면 바로 손들었을 것이다. 항복!



세 번째 이유는 웃기게도 과제때문이었다.

나는 과제 이런거 좀 귀찮아하면서도 왠지 꼭 달성하고 싶은 성취욕이 있나보다. 강의를 진행할 때마다 선생님께서 과제를 내주시고 그걸 커뮤니티에 올려야 클래스에 과제 탑재 버튼이 빨간 색으로 변한다. 아무도 검사하는 사람이 없는데도 그 불 켜지는 느낌이 신나서 계속해서 과제를 올렸다는 이야기이다.


이때 다른 사람들의 과제를 볼 수 있는데 그것도 공부가 많이 되었다. 같은 수강생이지만 그들 중 이미 자기만의 캐릭터를 가진 사람들도 있었다. 그걸 보면서 또 자극받아서 더 열심히 그리게 되었다.




결국 난 2주일여만에 완강을 하게 된다. 완강한 것 자체만으로도 뿌듯함이 최고조였다. 생전 처음 들어보는 그림 강의를 완강하다니. 그리고 심지어 무언가를 혼자 그릴 수 있게 되다니. 감동이었다. 다 선생님덕분이다. 그래서 귀찮 선생님께 드리는 헌정사를 그림으로 그렸다.


 




 혹시나 강의를 들을까 말까 망설이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한번 수강해보세요! 아마 완강하실 수 있으실걸요

매거진의 이전글 인서타툰! 창대한 도전의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