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몽미꾸 Apr 14. 2020

몽미꾸림일기 no.14

2020년 4월 12일의 그림일기




12시쯤 일어났지만 생리통을 핑계로 4시까지 침대에 누워 딩굴딩굴 휴대폰만 쳐다보고 있었다. 문득 이대로 일요일을 흘려보내는 게 너무 멍청한 것 같다는 생각에 이불과 베개 커버 그리고 침대에서 함께 지내는 인형 친구들을 죄다 세탁기에 넣고 돌리기 시작했다. 청소기도 돌리고 거울도 한 번 닦아주고 나니 봄이 된 지 한 달이 넘어가는데도 아직까지 서랍 속에 있는 겨울 옷들이 떠올랐다. 정리를 하려면 다 꺼내고 뒤엎어야 하는데, 괜히 일 벌이는 거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오늘 아니면 절대 안 할 것 같아서 결국 옷장과 수납장을 뒤집어엎었다.


방바닥에 옷이 산처럼 쌓였다. 아니, 분명히 입을 옷이 1도 없었는데 대체 어디 있다가 나온 건가 싶었고. 물론 이제는 빠이빠이 해야 할 옷들도 꽤 있었다. 내년에 입을 수도 있지 않을까 ? 하고 넣어두어도 절대 안 입을 거 아니까 쿨하게 버리기. 그래도 몇 번 입지도 않았는데 얼룩이 생겼거나 목이 늘어난 흰 옷들을 보내줄 땐 마음이 조금 아팠다. 이래서 내가 흰 옷은 절대 비싼 걸 안 사는 거야.


한두 시간 정리하다 보니 갑자기 당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한 끼도 안 먹고 빨래하고 청소하고 바로 옷 정리하고 있었다는 걸 깨달았다. 근데 배는 딱히 고프진 않고, 당기는 음식도 없고 (식욕이 폭발하거나 아예 없거나. 중간이 없음.) 해서 방울토마토, 청포도, 브로콜리, 바나나 그리고 요거트를 먹었지. 그러고 나서 열심히 일하려면 카페인 먹고 각성해야 돼 하며 커피를 홀짝거리며 거실 소파에 앉았고, 마침 TV에서 부부의 세계 재방송을 하길래 재밌게 봤다. 보면서 문득 내 mbti가 이래서 enfp구나 싶었지. 그래도 재방송 끝나자마자 방으로 들어가 호다닥 치웠다. 정리 다 하고 나니 배고파서 짜파게티를 먹었다. 이제 짜파게티 빌런은 오늘로 끝이야..!


옷 정리하다가 느낀 건, 옷이 많기도 한데 동생이랑 같이 방을 쓰다 보니 수납공간이 너무나 부족하다는 점. 이래서 다들 드레스룸을 만드는 건가 봐. 자기 전 일기장에 꼭 언젠가 오픈형 드레스룸을 만들고 말 거라는 다짐을 적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몽미꾸림일기 no.1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