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가 벌써 설인데요! 올해는 유독 설이 이르게 오는 것 같아요. 새해 첫 날 떡국을 드시는 분들도 있고, 설날 떡국을 드시는 분들도 계시죠. 여러분은 어떤 떡국을 좋아하시나요?
떡국 레시피를 찾아보니 정말 다양한 떡국 레시피들을 만났어요. 마치 집집마다 김치맛이 다른 것 처럼 집집마다 떡국을 끓여먹는 맛도 다르더라고요. 오늘은 다양한 떡국 레시피 중에서도 비건으로 완성하는 떡국 레시피를 소개해드립니다. 매년 먹는 떡국에 다른 존재를 향한 따뜻한 마음도 얹어보세요.
올해는 조금 더 다양한 채식 레시피들을 공유드리려고 하는데요, 저희 채식 레시피와 함께 속편한 채식요리와 조금더 친해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재료(2인분 기준)
국물용 - 무 한덩이(두주먹 정도의 양), 다시마 3장, 파 1/3개, 양파 반개
메인재료 : 떡, 만두, 표고버섯 원하는 만큼
고명 : 당근, 파, 표고버섯, 김, 깨 조금
간장(연두), 소금, 후추
떡은 깨끗한 물에 한번 씻은 후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 500ml 에 다시마, 무, 파, 양파 반개를 넣어주세요. 물이 끓으면 다시마는 제거하고 나머지 재료들을 약 15분간 끓여 채수를 우려내 줍니다. 채소들이 흐물흐물 해지면 건져내주세요.
약불로 낮춘 후 고명 재료를 하나씩 데쳐 준비한 후 다시 불을 높이고 씻은 떡과 만두, 표고버섯을 넣고 떡이 익을 때 까지 끓여줍니다. 만두는 플랜테이블 왕교자를 사용했어요!
연두/간장 반스푼으로 밑간을 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면 완성!
이번 설날, 채소맛이 가득한 떡국은 어떠신가요? 따뜻한 떡국 한그릇과 함께 행복한 설 명절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