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나비 May 12. 2021

나를 사랑하는 방법

마음공부를 하면서 모든 것의 열쇠는 나를 사랑하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여러 권의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며 배운 '자기를 사랑하는 법'을 정리해봤어요.


Love yourself




1. 모든 것에 감사하기

- 현실에 만족하게 됨.

- 상황을 객관적으로 멀리서 보게 됨.

- 에너지 주파수가 올라감.


2. 수용하기

-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하기(자신의 장단점, 배경, 환경 등)

-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온 우주를 사랑하는 것.

- 내면의 자아 이미지(관념)가 현실을 창조하기에.

- 자신에 대한 좋은 느낌은 더 좋은 느낌의 것들을 끌어당김.

- 사랑하고,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은 에고를 약하게 함.

- 깨달은 자란? 자신과 화해한 자. 자신을 사랑하는 자이다.


3. 내가 좋아하는 일 하기

- 좋아하는 일을 하며 돈을 버는 건 인새의 보너스와 같은 것.

- 가슴 뛰는 일을 할 때 온 우주가 나를 도와줌.


4. 매 순간 현재에 살기

-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미래를 걱정하지 않기. 현재에 충실하기.

- 현재를 충실하게 사는 것이 원하는 삶을 끌어당기는 가장 빠른 방법.


5. 에너지 높이기(의식 상승)

- 호흡, 명상, 건강한 음식, 운동, 자연에서 휴식, 좋은 사람, 좋은 책, 멋진 예술작품 감상 등으로.

- 내가 원하는 주파수에 맞추기


6. 의도하기

- 자신이 되고 싶은 셀프 이미지를 정하고 최선을 다하기

- 결정을 내리지 않으면 변화는 없다.

- 무엇을 결정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명확해질 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말고 고요함에 집중.

- 그다음 알아차렸다면 온 힘을 다해 집중하기.

- 상상하기 (내가 의도한 그 사람이 된 것처럼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기)


7. 명상하기

- 영감과 직감력 상승(작 감은 나의 나침반)

- 의식의 변화

- 내면의 속삭임 듣기

- 잠재의식으로 들어서면 내면의 신성과 지혜를 얻게 됨.


8. 치유하기(용서하기)

- 정신, 육체, 영혼 (가족, 재정, 인간관계, 일 등)

- 실수하고 실패한 나를 용서하기.

- 나에게 상처 준 가족과 타인을 용서하기.

- 명상과 독서 그리고 그릇된 관념을 알아차림으로써.

- 내 안 에스토리(관념)를 알아차리고, 원하는 스토리로 바꾸기(설정하기).


9. 수용하고 받아들이기 (분별하지 않기)

- 모든 감정, 모든 환경

- 모든 일은 의미가 있기에 일어난 것. 내가 겪어야 할 일이기에 일어나는 것임. 온전히 겪어주기.

- 옳다, 나쁘다 분별하지 않기. (타인과 나를 분별할 때 고통, 모든 사람이 나다)

- 고통은 잘 받아들이면 지혜와 깨달음의 선물을 줌.

- 모든 것은 나를 위해 일어나는 것.


10. 책임지기

- 모든 일은 100% 나의 책임.

- 다른 사람에게 나의 힘을 실어주지 않기(의존하지 않기)

- 삶은 이미 완벽하다는 것을 알기.


11. 진실을 따라 살기

- 진실은 옳고 좋으며 사랑 넘치는 느낌.


12. 자기 존중하기.

- 자신을 위해 좋은 선택하기.(만나는 사람, 먹는 것, 입는 것 등)

- 직관력 상승함.

- 이미 가치 있는 존재임을 깨닫기

- 사랑스러운 사람으로 만들기

- 자기를 알고 믿는 만큼 카리스마 나옴.

- 자기를 존중할 때 타인을 존중할 수 있음. 자기 무시 -> 타인 무시


13. 성장하기

- 배움은 황금 항아리

- 타인의 성장을 도울 목적으로 나 자신을 확장시키고 성장시키기.


14. 황금률 기억하기

- What you give what you get.

- 뉴턴의 3법칙

- "당신은 세상에 무엇을 주고 있나요?"


15. 욕심과 집착 내려놓기

- 모든 고통의 원인.

- 하되 함이 없이 하기.


16. 무의식 정화하기

- 내 안에 빛과 그림자 수용하기(그림자 통합)

- 의식과 무의식 통합하기

- 억눌린 감정 느끼며 발산, 해소하기.

- 돈의 흐름을 막는 것은 분노와 두려움

- 무의식의 관념이 적을수록 올바른 판단, 선택을 하게 됨.

- 우주는 내 생각, 감정, 느낌에 반응한다. 모든 생각, 감정, 느낌을 일으키는 무의식의 관념 점검하고 바꾸기.

- 이 세상 사람 모두가 '내가 투사된 나'이다.

- 타인을 사랑하는 것은 나를 사랑하는 것. 타인을 무시하는 것은 나를 무시하는 것.

- 당신에겐 아무런 문제가 없다. 문제를 만드는 생각만 있을 뿐.


17. 소통하는 법 배우기

- 인간관계의 기본 예의.

- 인간관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나뉨.

- 행복은 소통, 공감, 이해, 수용으로 부터 옴.


18. 내가 꿈꾸는 인생 살기(내가 의도한 사람 되기)

- 스스로 꿈을 찾을 용기를 내기.

- 목표를 향해 움직이되 계획은 맡기기

- 빛나기, 탁월하기, 최상에 나를 세상에 제공하기.

- 자 자신이 내가 보고자 하는 그 변화가 되기.

- Into the unknown (내가 모르는 미지의 세상 속으로 뛰어들기)


자신을 정말로 사랑할 때, 인생은 잘 풀리게 된다.
《치유》- 루이스 헤이


매거진의 이전글 변화는 자신의 정체성을 바꿀 때 일어납니다. - 2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