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er Oct 03. 2018

20180630 집에 출판된 책이 도착한 것을 확인!

역삼역 책모임 프리모바치오바치 알포노만조. 이태리부대찌개. 

강남역에 11시 도착. 11:30~12:30 한 시간 동안 프리모 바치오 바치. Al Forno Manzo. 그릴에 구운 최고급 등심 스테이크, 파스타, 버섯. 맛있어~ 

그리고 12:40~13:20 까지 번역 해줌. 린넨 회사와 관련되었던 내용을 유럽 간부에게 그리고 홍보 조금… 역삼역 독서모임 가니 3시 즈음.


내가 소개한 책은 이상한 정상 가족. 다른 사람들 책은 잘 기억이 안 난다. 바로 앞에 앉으신 분의 책은 하악하악. 내 옆에 앉으신 분은… 다 하고 집에 감. 대각선에 동갑내기 이성친구. 시집혹은 에세이. 그래. 내 바로 옆에 앉으신 분이 복수에 관련해서 손자병법 책을 가져왔다. 이름은 기억이 안 난다. 먼저 감. 


우리는 저녁은 이태리 부대찌개로 먹으러 갔다. 버터를 넣어서 먹는게 인상적

내 앞에 앉으셨던 분은 등단을 희망한다고 한다. 회사에서는 관리회계를 하고 있다고 해. 조장을 했던 분 이름은 잘 모르겠다. 음식점에 있으면서, 내가 말을 하는데, 재미 없는 말을 길게 한다고 한다. 한번 쏘아 줬지. “내가 본인하고 잘 안 맞나 보죠.” 3년 전 모임에서 알았던 친구가 오랜만에 모임에 나왔다.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대학교에서 근무하면서 야간에 근무한다고 한다. 컴퓨터 관련된 일. 같이 밥 먹을만한 사람이 없었나 보다. 오래 나오기는 했으나, 아는 얼굴이 보이지 않았나 보다. 


오늘은 책 모임 내에서 콘서트가 열렸다. 한 시간 조금 넘게. 밥 먹으면서 12시에 있었던 영화 모임 이야기. 그리고 조장의 어제 시 모임 이야기. 


영국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 동문 회장을 맡고 있는 분. 1년에 한 번 행사 치루기 힘들텐데. 수고가 많겠다. 그리고 밥을 먹으면서, 영화감독도 있었다. 이 분이 제일 인상에 많이 남는다. 지금은 가전제품 회사 기획팀에서 근무 중이라고 한다. 


가장 최근에 개봉한 영화가 3년 되어서… 내 옆에는 하악하악 책 가져 오신 분. 동갑내기 이성친구는 분노를 다스리는 법 뭐 그런 책들을 읽었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았다라는 얘기를 한다. 나온 지 3년이 된 책 모임이지만 운영진하고 친밀하지 않아서 아쉽다. 내가 독서모임을 운영해야 하는 시기인 듯 싶다. 


아르바이트하는 회사에서 전화가 왔다. 내일 오후 1시부터 근무를 해줄 수 없겠느냐고 한다. 내 입장에서는 휴일 근무이다. 대신 다른 평일에 대체 휴무를 준다고 한다. 인력 파견 업체 측에서는 휴일 근로 수당을 줄 수 있다고 했다. 내가 이에 대해서 질의를 하니, HR 담당자는 그렇다면 나오지 말라고 한다. 


죄송하다고 하고 통화 종료.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점은, 내가 ‘첫 번째 조건’이라고 강조를 했던 점이다. 듣는 사람 입장에서 까다롭고, 기분 나쁘게 들릴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다. 월요일에 출근하면 그 때 전화상으로 제가 좀 까탈스럽게 말한 점에 대해서 죄송하다고 사과를 드려야겠다.


공연은 그땐 그랬지를 마지막으로, 그 전에 Count on me, 친구 OST. Okay. 8시 조금 넘어서 종료. 그리고 아웃. 나와서 여기까지 글을 쓰고 나니 9시 5분. 오늘 출판사에서 보낸 책이 집에 도착한 것을 확인!!!!


매거진의 이전글 0629 창고에서 생산 시설로 1주일 만의 출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