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Sep 11. 2020

물고기 쿠키

애니메이션 영화 <고양이의 보은> 속 음식

요리를 꽤 잘하는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베이킹 쪽은 좀처럼 시도해본 적이 없었다. 평소 느낌대로 간을 맞추는 편이라(대충 해도 맛있었다) 정확한 계량을 요구하는 베이킹 쪽은 해보진 않았지만 울렁증(?)이 있었던 것 같다. 아무튼 이번에 만들어본 것은 지브리 애니메이션 <고양이의 보은> 속 물고기 모양 쿠키다.

애니메이션 <고양이의 보은>
애니메이션 <고양이의 보은>


주인공 하나가 고양이 나라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결정적인 역할을 한 고양이가 바로 이 고양이다. 오랫동안 굶은듯한 고양이에게 물고기 모양의 쿠키를 주는데 냥이가 어찌나 맛있게 먹던지 기억에 한참 남아있었다.

이 내용 관련해서 영상 뒷부분에 중요한 내용이 나오는데 사실 고양이들은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지 못해서 먹이면 안 된다고 한다. 그것도 모르고 이 장면을 따라 해보려고 했던 나의 무지를 가감 없이 영상에 담아 보았으니 혹시 나처럼 모르고 실수하는 사람들이 나오지 않길 바란다. 


아무튼 이 내용과는 상관없이 내 생애 첫 쿠키는 아주 훌륭했다! 너무 맛있어서 솔직히 깜짝 놀랐고 생각보다 손이 많이 안 가서 두 번 놀랐다. 내가 만들 수 있다면 모두 만들 수 있는 것이니 모두 한 번씩 따라 해 보길...




<물고기 쿠키> 만들기


재료 : 실온에 둔 버터 100g, 실온에 둔 달걀 32g, 설탕 30g, 소금 1g, 박력분 80g, 옥수수가루 60g

*기본 쿠키를 만드는 것에 충실했고 평소 좋아하던 옥수수가루를 섞어도 맛있겠다고 생각되어서 마음대로(?) 레시피를 만들어서 실행해 본 것인데 나는 역시 금손인 것이었나...


- 볼에 버터 100g을 넣고 주걱으로 부드럽게 풀어준다.

- 버터에 설탕 30g, 소금 1g을 넣고 섞는다.

- 다른 볼에 달걀을 풀고 버터가 있는 볼에 달걀 32g을 조금씩 나누어 넣어가며 부드러워질 때까지 섞는다.


- 박력분 밀가루 80g, 옥수수가루 60g을 체 쳐 넣는다.

- 주걱으로 가르듯이 섞는다.


- 반죽을 2장의 종이 포일 사이에 넣고 0.3mm 정도의 두께가 되도록 밀대로 얇게 밀어 펴준다.

- 냉장실에서 30분간 휴지 시킨다.

- 물고기 모양 쿠키 커터로 찍어낸다. (다른 모양도 좋고 그냥 대충 손으로 모양을 내도 된다.)


- 오븐팬에 올려 170도 예열된 오븐(혹은 에어프라이어)에서 12분간 구워준다.


모양이나 스킬 등 부족한 면이 많았지만 첫 번째 쿠키라고 하기엔 너무 훌륭한 맛이었다!

버터링 쿠키와 비슷한 식감이었고 옥수수 향과 버터의 조합이 아주 좋았다.

이제 베이킹 너랑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아... :)

https://youtu.be/yPp5xth8hXQ

매거진의 이전글 웰시 래빗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