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Jul 11. 2023

단팥달걀말이와 잼만두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속 음식 #4  : 아따맘마 요리대결펀

나는 애니메이션 속에 나오는 음식 중 어떤 것을 만들지 결정할 때 딱 두 가지만 본다. 조리법이 특이하거나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음식인지, 진짜 맛있는 음식인지. 이번에 만든 음식은 전자 쪽이다. 식재료나 조리법은 무슨 맛일지 대충 상상은 가지만 한 번도 저런 식으로 만들어본 적이 없었기에 꼭 한번 만들어보고 싶은 음식이었다. 달걀말이에 팥소를 넣는다고? 만두피에 크림치즈와 딸기잼을 넣는다고? 무슨 맛일지 알 거 같지만 그래도 먹어보고 판단해보고 싶은 음식들이었다. 이 음식들은 애니에 레시피도 정확하게 나오기 때문에 만들기 아주 수월했다. 아무튼 빨리 만드는 방법으로 넘어가보자.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속 단팥달걀말이


첫 번째 음식 : 단팥달걀말이 만들기

재료 : 달걀 4개, 간장 1스푼, 팥소 1스푼 듬뿍, 식용유



1) 달걀 1개, 달걀 3개는 각각의 그릇에 담아서 잘 섞어준다.


2) 달걀 3개 넣은 쪽에 간장 1스푼, 팥소 1스푼(듬뿍)을 넣고 잘 섞는다.


3) 팥소가 들어있는 달걀물부터 사용해서 달걀말이를 만들어주고 마무리는 팥소가 들어있지 않은 계란물로 해준다.


일단 이건 맛없을 이유가 없기 때문에 맛있다. 보통의 일식 달걀말이는 한식 달걀말이보다 단 편이데 이것도 단맛이 나는 달걀말이다. 다만 설탕을 넣었을 때의 단맛과는 조금 다른 단맛이었고 개인적으로는 단팥의 단맛이 훨씬 더 좋았다. 은은히 달기 때문에 밥반찬으로도 꽤 괜찮았다. 추천!



두 번째 음식 : 잼만두 만들기

재료 : 만두피 5장, 크림치즈, 딸기잼, 올리브유

애니메이션 <아따맘마> 속 잼만두


1) 만두피는 원하는 만큼 준비해 준다.

*시판 만두피는 얇고 좀 큰 것 같아서 나는 만두피를 직접 만들었다. 크기는 작고 두께는 좀 두꺼운 것이 좋다. 얇은 만두피로 시험해 봤는데 딸기잼 때문인지 피가 쉽게 찢어졌으니 참고 바란다.


2) 크림치즈와 딸기잼을 적당히 넣는다.

*다시 말하지만 딸기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만두피 두꺼워도 찢어질 수 있으니 양 조절을 잘해야 한다.


3) 만두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아따맘마에서는 반달 모양의 교자였지만 실제로 만들어보니 보통의 만두처럼 속이 꽉 채울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모양이 썩 예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었는데 모양은 각자 취향껏 하면 되겠다.

모양은 원하는 대로..


4) 올리브오일을 적당히 넣고 만두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아따맘마에서는 오일을 듬뿍 넣으라고 했었는데 난 기름이 남는게 아까워서 오일은 적당히 넣고 프라이팬을 기울여 가며 튀기듯 구워냈다.


잼만두는 이름을 잘못 지은 것 같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만두에 대한 고정관념에 따르면 이건 만두라기보단 튀긴 빵에 가깝기 때문이다. 달걀말이는 밥반찬으로 괜찮았지만 이건 그냥 달달한 디저트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 뜨거울 때 먹으면 무조건 입천장 까진다. 크림치즈랑 딸기잼이 뜨거워도 너무 뜨겁다. 뜨겁기 때문이지  맛없는건 아니기 때문에 잘 불어서 먹기를 추천한다. 아따맘마에서 나왔듯이 차가워진 뒤에 먹어도 맛있다. 보통 디저트는 커피와 함께 먹지만 이건 무조건 우유랑 먹어야 된다. 우유랑 먹어야 더 맛있다.


이 음식들은 위에 언급했듯이 요리대결 편에 나오는 음식이다. 근데 두 음식의 성격이 너무 달라서 둘이 대결 붙이는 건 불법이며 반칙이다. 내가 만든 영상에선 달걀말이의 손을 들어줬고 아따맘마에선 잼만두의 손을 들어줬으나.. 너무 다른 음식을 이런 식으로 붙여놓는 건 정말 정신건강에 해롭다..


https://youtu.be/t4ULNB7GZ-4



매거진의 이전글 동동이의 4가지 야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