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붉은 돼지> 속 음식 #1
으른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이기도 하고 주인공이 돼지의 모습이라 어릴 땐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좋아하게 된 포로코 로소. 이제야 만들어 본다.
재료 : 생연어 200g, 버터 40g, 다진 마늘 0.5, 타임 2줄기, 삶은 당근(버섯, 시금치 등 원하는 채소), 소금, 후추, 생크림 200ml, 레몬(생략 가능)
- 준비한 연어는 앞뒤로 소금과 후추를 골고루 뿌려주고, 밀가루를 뿌려 묻히고 가볍게 털어준다.
- 약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넉넉히 넣고, 버터가 녹으면 연어와 타임, 다진 마늘을 넣어준다.
- 연어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다. (버터를 끼얹으면서 굽는 게 포인트..!)
- 준비한 채소도 넣어 겉면이 노릇해지도록 굽는다. (채소만 따로 구워도 OK..!)
- 연어와 채소를 모두 다 건져내고 같은 팬에 생크림을 넣고 약불로 끓이며 졸여준다.
- 불을 끄고 후추를 살짝 뿌리고 마무리..!
생각해 보면 한식은 정말 손도 많이 가고 복잡한 음식인듯하다. 뫼니에르는... 내가 제대로 만들지 않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손도 많이 안 가고 금방 만들 수 있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음식 하는 시간을 아깝다고 생각하는 나 같은 사람에게는 가성비가 아주 좋은 음식이다. 아주 간단하고 시간도 많이 들지 않는데 맛까지 좋은 음식...! 그릇에 예쁘게 담는다면 사진까지 잘 나온다는 건 덤이다!
가성비 좋은 연어 뫼니에르. 포르코 로소처럼 분위기 잡고 한번 만들어 먹어보길 모두에체 추천...!
https://youtu.be/ieJfIySpDVw?si=CgQmK5PtO6sq3q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