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비키친anime cook Feb 28. 2020

호두밥

영화 <리틀 포레스트: 여름과 가을> 속 음식 #1

일본판 <리틀 포레스트>는 나의 최애 영화 중 하나다. 영화는 주인공의 소소한 일상과 인간관계뿐 아니라 직접 재배하거나 자연에서 얻은 식재료들을 음식으로 만드는 과정을 화면에 정말 잘 담아냈다. 그 중 오늘 만들어 볼 음식은 "호두밥" 이다. 호두밥을 이용해 예쁜 도시락을 한번 만들어 보자!

영화 <리틀 포레스트: 여름과 가을>



"호두밥" 을 이용한 도시락 만들기


호두밥 재료 :  쌀 2컵, 호두(쌀과 호두의 비율은 10:2 나 3), 간장 1, 맛술 2, 소금 약간

그 밖의 재료 : 근대(케일이나 양배추 같은 쌈채소는 다 가능함), 쌈장, 비엔나소시지, 검은깨, 삶은 계란, 방울토마토 등 도시락에 넣을 수 있는 재료들


<호두밥 만들기>
1) 쌀은 씻어 불려 놓는다.

2) 호두를 절구에 빻는다. 영화에서는 반죽이 될 때까지 빻아주었는데 식감 취향에 따라 호두의 크기를 정해서 빻으면 된다.


3) 불린 쌀에 빻은 호두 간장, 맛술, 소금을 넣고 섞은 후 평소보다 물을 적게 넣고 밥을 짓는다.



<호두 쌈밥 만들기>

1) 깨끗이 씻은 근대는 끓는 물에 3-4초간 담갔다 빼서 찬물에 담가 둔다.

2) 물기를 제거한 근대의 끝부분을 잘라내고 호두밥과 쌈장을 넣어 꼼꼼히 싸준다.



<호두 주먹밥 만들기>

1) 호두밥 한 덩이를 손으로 치대며 모양을 잡아준다. (모양은 취향껏 하시길)



<문어 소시지 만들기>
1) 소시지의 아랫부분을 별 모양으로 잘라 준다. (아래 사진에 표시된 모양처럼)

2) 이쑤시개로 눈 자리에 구멍을 뚫고 검은깨를 넣어준다.

3) 소시지를 끓는 물에 살짝 담갔다 빼준다.


-삶은 계란이나 삶은 고구마를 잘라주고 방울토마토도 깨끗이 씻어둔다.
-그릇이나 도시락통에 예쁘게 담는다.


호두밥이 대체 무슨 맛일까 궁금했었는데 입에 넣고 몇 번 씹으면 호두의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입 안에 퍼지는 게 상상보다 너무 맛있었다. 쌈밥은 말할 것도 없고...

https://youtu.be/G5nj9_F7lKU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