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롯하게 Jan 20. 2017

그리움마저 그립다는건

아무런 말 없이 나의 앞에 혹은 옆에 앉아있어줄 수 있는 누군가가. 그립다.

하루하루 시간이 지나고, 한 주를 보내고 그렇게 새로운 해를 맞으면서

점점 새로운 누군가를 만나는 것이 버겁게 느껴진다. 별 다른 필요성도 느껴지지 않는다.

나의 주변에 있었던 누군가들의 끈을 헬륨풍선 놓듯.

그렇게 놓았던 풍선들이 끝끝내 돌아오지 않았음을.

흘려보냈던 그때의 기억들이 아직 맴돌아,

새로운 누군가의 끈을 잡는것이 썩 설레지만은 않다.


그럼에도 외롭다.

누군가를 만나고 싶지 않은 마음이 가득함을 알면서도

아무런 말 없이 나의 앞에 혹은 옆에 앉아있어줄 수 있는 누군가를 원한다.



아무런 말도 필요하지 않다. 그저 내 옆에 혹은 나의 앞에

눈을 마주치지 않고 있어도 좋다.

각자가 다른 곳을 보고 있어도 좋다.

그저 그냥 곁에 있어줄 수 있는 누군가가 그립다.

누군지는 알지 못한다.

그러나 그립다.


그리움마저 그립다.

작가의 이전글 프라하의 밤거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