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밥반찬 다이어리 Dec 18. 2023

그에게 자극 사진을 보냈다

“혹시 남자친구 있으세요?”     

“남자친구? 아. 아니 없어.”

미리는 망설임 없이 대답했다. 사회생활로 단련된 여러 기술 중 개인사를 묻는 질문에 어떤 식으로 대응하는지에 대해 그녀는 흔들림 없이 대처하는 법을 알고 있었다.     

순간 대답을 뱉고서 미리도 스스로 놀랐다.

금형의 얼굴이 잠깐 스쳐지나 갔지만 그 둘은 정식으로 사귄다거나 공식적인 커플로 사람들에게 눈도장을 찍거나 한 일이 없기 때문에 거짓말도 아니었다.

게다가 미리의 메시지에 어떠한 답장도 없이 무응답으로 일관하는 그였기에 더더욱이 미리는 단칼로 얘기할 수 있었다.     

“그러고 보니 저녁을 먹으면서 그 남자에 대해 전혀 생각이 나지 않았어.”

미리는 테이블에 놓인 짭짤한 꼬막을 씹으며 옅은 혼잣말을 했다.

“과장님 뭐라구요?

심대리는 미리의 입모양을 봤다는 듯이 궁금한 얼굴로 그녀에게 물었다.

미리는 좀 전에 대답했던 자신의 거짓말이 들킨 것처럼 놀라 맞은편의 심대리를 향해 급히 소주잔을 들며 팔을 흔들었다.

”아 아니 이쯤에서 한잔 하자구요. 오늘 처음 뵜지만 너무 재미있어요. 그리고 저만의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말도 잘 통하고 좋은 분 같아요.“

”규민아 너 얼굴이 왜 빨개지냐?“

홍대리는 심대리를 향해 짖궂은 얼굴로 놀려댔다.

     

그런데 미리가 금형에 대해 생각이 안났다고 인지한 순간부터 폭풍처럼 그의 생각이 물밀 듯 몰려왔다.

”어쩜 이렇게 종일 연락도 없단 말인가. 사람이 이럴 수 있는건가.“

미리는 저도 모르게 앞에 있던 소주잔을 들어 입으로 가져가 한번에 털어넣었다.

좀전까지만 해도 달큰했던 술에서 쓴 맛이 느껴져 목구멍으로 넘기기가 어려웠다.     

그때 미리는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는 얼굴로 옆에 앉은 홍대리와 맞은편 심대리에게 소주잔을 부딪히는 사진을 찍자는 제안을 했다.

”우리도 짠 하는거 인스타에 한번 올려볼까요? 남들 요새 다 이렇게 하던데 저도 젊은 두 분 있으니까 한번 해볼까봐요. 재밌겠다.“     

심대리는 익숙한 듯 카메라를 대고 세 사람의 손과 술잔이 만나는 모양이 예쁘게 잡히도록 위치를 잡아주었다.

미리도 카메라 렌즈로 세사람 손목까지 나오는지 확인을 했다.

”자 짠합니다. 짜아안.“


심대리는 바로 미리에게 사진을 전송해주었고, 미리는 흡족한 듯 사진을 확인했다.

”그래. 이렇게 젊은 두 남자직원하고 술 마시는 모습 인스타에 올려도 아무렇지 않을까? 두고봐.“

미리는 속셈이 있었다.

솟구치는 금형 생각 때문에 자제가 안되었고, 두 사람과 같이 찍은 사진을 이용해 한번 더 금형을 자극하기로 했다.     

”업로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전 04화 그래 술 한잔 하는거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