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멈가 Jan 03. 2024

히틀러를 닮은 고양이

히틀러를 닮은 고양이


한없이 따뜻하고 한가로웠던 휴가지 담양. 우리는 오래된 한옥을 빌렸었다. 마당이 있는 전형적인 옛날 가옥인데, 그 고즈넉한 분위기가 마음에 쏙 들었다.

체크인할 때 집주인은 마당에 고양이들이 있으니 주의하라고 했다. 그 얘기에 아내와 동시에 눈이 마주쳤다. ‘오히려 좋아.’

장을 보면서 고양이 간식을 조금 샀다.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고양이들은 몰려와 와구와구 먹어주었다. 딱 한 마리만 빼고.

저만치 떨어져 앉은 고양이 한 마리가 자꾸만 시선을 빼앗았다. 자세히 보니 콧수염과 헤어스타일이 히틀러를 빼닮았다.

녀석은 먼저 다가오지도, 그렇다고 도망가지도 않았다. 그저 세상 무심한 표정으로 우리가 머무는 내 근처에서 햇살만 쬐었다.

그날의 휴가를 회상하면 늘 히틀러 고양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존재감 하나는 확실한 녀석이다. 겨울은 잘 보냈을지, 여전히 그렇게 시크한지 궁금해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NPC or Play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