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사위야...

- 김무성을 위하여 -

사위 녀석이 한다는 게 뭔지 몰라도, 무성은 요즘 떨의 합법화에 대해 치열한 고민을 하고 있었다. 한 대 피면 괜찮아지려나. 천장을 바라보는 무성의 시선은 천장이 아닌 더 먼 곳을 향해 있었다. 4월 13일, 그 날은 계속해 무성을 옥죄어 왔다.


총선 당일, 병원에 드러누운 무성은 천장의 타일수를 세고 있었다. '1장, 2장......122장...어?' 더 이상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 영 기분이 이상하다. 곧 총선 결과가 나올 것이다. 무성은 내심 160석 정도를 기대해보고 있었다. 여의도 연구소가 괴상한 소리를 했지만, 이 선거는 질 수가 없다.  


6시가 되고, TV에선 출구조사가 나왔다. 그 믿을 수 없는 숫자에 무성은 거북목 교정이라도 하듯 고개를 쳐들었다. 거짓말이다. 거짓말이야! 유철의 똥씹은 표정이 저렇게 반갑지 않았던 적이 또 있던가. 옥새를 품에 안고 자갈치 시장에서 소주를 마실 적엔, 안주가 회였는지, 유철의 똥씹은 표정인지 기억이 안 날 정도였다. 하지만 그 순간만큼은 그에게 연대의식을 느끼고 있었다.


보좌관들이 들어왔고,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정신차려야 한다. 이러다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된다. 어차피 대선은 5 대 5 싸움이다. 아니, 안철수와 문재인이 서로에게 힘뺀다면 내 쪽이 낫다. 일단은 집안 교통 정리가 필요하다. 반기문을 한 번 주저앉힐 것이다. DJ 첩자 노릇했다던 그 문건을 던져주리라. 오세훈도 죽고, 김문수도 죽은 마당에 딱히 누가 자신을 견제하겠나. 그런데 나 지금 살아있는건가? 무성은 자신의 목을 잠시 만져보았다.


윤상현, 이한구 이 개새끼들...! 서청원 그 노친네....! 그리고 그 여자까지....! 무성은 왕좌의 게임의 아리아 스타크라도 되는 양, 원수들의 이름을 곱씹고 또 곱씹었다. 분노에 잠겨있던 그에게 보좌관이 또 뛰어들어와 기사를 내밀었다. 사위 녀석 클럽도 있었던가. 허허, 웃음이 난다. 그와 총구는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고 믿었다. 그런데 총구가 바라본 것은 자기자신이었다. 다시금 무성은 떨의 합법화에 대한 고민에 빠지고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근황(16.09.2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