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니 Jul 07. 2016

채식 웨지 감자

내신랑 천일동안 님은 전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 오는 날 간식으로 전 대신 웨지감자를 만들었어요. 



감자를 잘 씻어 껍질째 

일단 반 가르고 

그 반을 부채꼴 모양으로 4~5등분 합니다. 

저는 상한 부분을 도려낸 감자라 모양이 삐뚤빼뚤합니다.^^ 


볼에 감자를 넣고 

올리브오일 넉넉히, 소금후추향신료를 넣고 버무립니다. 

향신료는 로즈메리와 타임이 좋긴 한데 

집에 있는 것 뭐든 넣어도 돼요. 

생것도 좋고 말린 것도 좋구요. 




저는 주 식용유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합니다. 

올리브오일이 튀김 용으로 맞지 않다고 알려져 있는데 

잘못된 정보라고 해요. 


다른 식용유 종류는 GMO 작물 때문에 안 쓰고 

참기름, 들기름은 발연점이 낮아서 

볶음용으로는 사용해도 튀김용으로는 쓸 수 없습니다. 


게다가 참기름, 들기름 제대로 된 건 찾기도 어렵고 비싸서... 

요즘 수입 올리브오일이 더 싸요. 


포도씨유와 올리브유는 아직 GMO 작물은 아니라고 하니 

대두 식용유 쓰시지 말고 바꿔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버무린 감자를 오븐에 넣고 굽습니다. 


온도는 오븐마다 만들어보시면서 조절하셔야 하겠지만 

감자를 220도 이상의 고온에 구우면 안 좋은 성분이 만들어진다니 

대체로 200도에서 20분, 뒤집어서 15분 정도 구우시면 됩니다. 


오븐이 없으시면 프라이팬에 뚜껑 덮고 구우셔도 돼요. 



내신랑이 배고파해서 익자마자 꺼내버려 

겉이 바싹 구워지지 못 했네요. 

다음에 또 구워주면 되죠. 


내신랑이 감자를 좋아해서 

저희 집 오븐은 주 사용 용도가 웨지감자 만드는 것입니다.  



저 양의 세 배를 해줘도 앉은 자리에서 다 먹을 수 있는데 

신랑 건강 생각하는 각시가 그만큼 안 해줍니다.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감자 갈아서 만드는 감자 수제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