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의 먼지 Jun 18. 2022

당신의 안녕을 빌어요.


차를 타고 한강다리를 지났다.

밖은 붉게 노을이 물들고 있었다.

나는 문득 당신의 안녕을 빈다.

아니 사실 매일매일 기도하고 있다. 안녕하시기를, 별 일 없기를, 큰 걱정거리 없이 오늘도 무탈하시기를, 하루를 고통스럽게 하는 사람이 없기를, 갑자기 서글퍼지지 않기를.


갑자기 당신의 안녕에 대해 생각하게 된 건,

[이십세기 힛트송]에 김국환의 "타타타"가 나왔기 때문이다.  

네가 나를 모르는데 난들 너를 알겠냐고 시작하는 이 노래는, 내가 꼬꼬마 시절 한시대를 풍미했던 노래임은 분명하다. 머리가 크고 나서 들으니 왜 그렇게 서글프게 들리는지. 잠잠했던 우울이 살짝 고개들어 안녕? 인사할만큼 충격적인 노래였다.

 아 방심했다. 타타타에 이렇게 꽂힐 줄이야. 그래, 원래 삶은 이렇게 서글프고 고달픈 거였지.

한참을 빠져있다가 나는 갑자기 나의 안녕을 빌었다. 주문외듯 그렇게 다 괜찮아. 다 괜찮을거야. 하며 나를 다독였다.

 

 

작가의 이전글 운동을 다시 시작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