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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무ㅏ Oct 25. 2024

이성적인 마케팅과 감성적인 마케팅

EP59: 엘리트의 마케팅과 진심 어린 마케팅

 

 루나는 이번에는 두 개의 길이 갈라지는 교차로에 서 있었다. 한쪽 길은 번쩍이는 네온사인으로 가득했고, 다른 길은 소박하고 조용한 길이었다. 그 길마다 각기 다른 마을로 연결된다고 나무 표지판에 적혀 있었다. 루나는 어느 길을 갈지 고민하던 중, 갑자기 두 인물을 발견했다. 한쪽은 금빛 갑옷을 입은 고양이였고, 다른 한쪽은 낡은 가방을 든 여우였다.


 고양이는 잘 다듬어진 언어와 세련된 옷차림으로 마을 사람들에게 말하고 있었다. 


"이 제품은 최고의 기술과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통계와 데이터를 통해, 당신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충족시킬 것입니다. 우리는 이성적이고 철저한 계획을 통해 성공을 보장합니다."


여우는 반대쪽에서 소박하게 미소 지으며 말했다. 


"이건 제가 직접 만든 물건입니다. 많은 것을 바라지 않아요. 그저 제가 이 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리고 이 물건이 당신에게 조금이나마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루나는 두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였다. 고양이는 놀라운 통계와 데이터를 활용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었지만, 마을 사람들의 표정은 어딘가 무심해 보였다. 그들은 숫자에 감탄하면서도 그 안에서 어떤 감정을 찾지 못한 듯했다.


반면, 여우가 진심을 담아 자신의 이야기를 전할 때, 사람들은 그 물건의 완벽함보다 여우가 얼마나 그 일을 사랑하고 있는지를 느꼈다. 그들은 비록 그 물건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여우의 진정성에 감동하여 손에 쥐고 있는 것을 소중히 여기기 시작했다. 고양이는 갑작스레 여우에게 다가와 말했다. 


"너는 아무런 준비도 없이 그냥 마음만으로 이 일을 하고 있잖아. 이성적이고 분석적인 접근이 필요해. 모든 것은 계산과 전략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여우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맞아, 네 방식도 틀린 건 아니야. 하지만 나는 사람들이 그 물건을 사용할 때 느낄 감정에 더 신경을 써. 그들에게 나의 이야기가 전달되기를 바라지, 단지 숫자만으로 그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하진 않아. 난 정말로 이 일이 좋고, 사람들이 무언가를 얻길 바랬으면 해"


루나는 두 인물의 대화를 듣고, 고양이의 전략적 접근도, 여우의 진심 어린 마케팅도 각각의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깨달았다. 그러나 결국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그저 이성적인 계산만이 아니라, 진심이 담긴 그 무엇이었다.


"결국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기술이나 완벽함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심일지도 몰라."


그렇게 말하며 루나는 소박한 길로 발걸음을 옮겼다. 그곳에는 숫자와 분석을 넘어서, 진심이 담긴 이야기가 가득할 것이라고 믿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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