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통로이현아 Feb 06. 2018

좋아서하는 그림책 연구회에 초대합니다

"안과 밖의 만남"

                                                                                                                                                                                                                                                                                                                                                                                                                                                                                                                                                                               

좋아서하는 그림책 연구회 "안과 밖의 만남"을 그림책 카페 노란우산에서 가집니다. '틀과 자유' 라는 주제를 가지고 제가 발제합니다. 가져오실 것은 주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그림책 한 권이예요. 신청하실 분은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_AftzC_WRNul_hB1F6GCaKpGdmiH8Bbw1F0E6lptkywWtvA/viewform?usp=sf_link



안녕하세요. 통로 이현아입니다. [좋아서하는 그림책 연구회]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그림책을 사랑하는 교사들이 모여 창작하는 삶을 위한 자발적 연구회를 시작하였습니다. 
같은 고민에만 머물러있지 않으려 노력하는 이들과 용감하고 뚜렷하게 작은 것 하나라도 실천하는 이들이 모였어요.

교육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에서부터 그림책을 통한 자기 발견과 성장에 이르기까지 방향성을 가진 연구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그림책 연구회 소식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함께하길 원한다는 말씀 전해주셨습니다. 탄탄한 내실과 함께 어떻게 외연을 확장해나가야 할지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다양한 분들과의 만남으로 교육과 그림책, 그리고 창작에 대한 저변을 넓히고자 "안과 밖의 만남"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안과 밖의 온도차를 극복하는 교실을 꿈꿉니다. 그림책을 사랑하고 우리가 가진 화두에 공감하는 분들이라면, 직업과 연령과 지역을 불문하고 함께 머리를 맞대고 싶습니다. 가장 애정하는 그림책 한 권을 손에 들고 편안한 발걸음 해주세요. 그저 '좋아서' 품고있는 그림책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갈증이 서로의 마음을 통하게 해주리라 믿습니다.



* 글을 쓴 이현아
스스로 의미를 만들어가고 발견하는 삶을 가치롭게 여기며 교육과 예술이 지향하는 궁극의 본질도 ‘삶 속에서의 의미만들기 과정’ 과 다름없다고 믿습니다. 교실에서 의미를 발견한 날부터 아이들에게 스며흘러가는 통로의 삶을 살기로 다짐하고 배워서 남 주는 삶의 기쁨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교육미술관 통로를 운영하면서 어린이작가들과 창작그림책을 만드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으며 [교실 속 그림책]이라는 총서명의 그림책 시리즈를 독립출판하고 있습니다. 예술을 사랑하는 교육자이자 연구자(A/R/Tography)의 한 사람으로서 독서교육과 미술교육의 두 맥락에서 그림책에 대한 유의미한 담론을 이끌어내며, 가치로운 교육적 역할을 실천해내기를 소망합니다.     


*홈페이지 교육미술관 통로 http://www.museum-tongro.com


*블로그 http://blog.naver.com/okastor 




                                                  

작가의 이전글 여행드로잉, 말로 그려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