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이브랜드유 May 14. 2024

중독의 기쁨, '조용한 공간의 따뜻한 시계침 소리'

조용한 방 안에서 시간이 존재를 드러내는 방식은 시계침의 탁탁 움직이는 소리다. 이 규칙적인 소리는 누군가에게는 단조로움의 표상일 수 있지만, 나에게는 현존의 리듬을 느끼게 하는 중요한 요소다. 이 소리는 지나치게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 밖에서 잠시 벗어나 현재의 소중함을 상기시켜 준다.


이 방에서, 나는 시계침의 째깍거림을 들으며 자신만의 시간을 체험한다. 시계의 소리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생각을 명료하게 하는 효과를 준다. 방 안을 채우는 이 소리는 나를 현재에 묶어 두고, 마음이 떠도는 것을 잠재운다. 시간이 흐르는 것을 체감하며, 나는 느린 호흡과 함께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본다.


이 조용한 공간은 마치 세상과 분리된 또 다른 영역처럼 느껴진다. 여기서 시간은 단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순간을 충분히 살고 경험하라는 초대장이다. 시계침의 소리는 생각을 정리하고, 감정을 가다듬으며, 때로는 큰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평화를 제공한다.


이 방에서 보내는 시간은 나를 일상의 잡음에서 해방시키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시계의 탁탁 소리는 현실의 요구를 잠시 잊고, 자신의 존재와 그 순간을 완전히 느끼게 해 준다. 이 순간들은 무엇보다도 평화롭고, 나 자신과의 대화를 가능하게 하며, 어떤가에 있을 내 불안의 영혼들과 마주하게 해주는 특별한 시간을 내어준다.


조용한 방 안에서 시간을 의식하는 것은 자아성찰의 여정이다.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시간. 시계의 탁탁 소리는 나에게 일상을 잠시 멈추고 자신을 돌아보라는 부드러운 초대다. 이 소리가 꾸준히 방 안을 채울 때, 나는 과거의 경험들을 되새기며 현재의 삶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된다.


이 방에서 나는 시간이 갖는 가치를 더욱 분명하게 인식한다. 각 초가 흐르는 것을 목격하면서, 나는 더 이상 시간을 단순히 보내는 것이 아니라, 모든 순간을 의미 있게 사용하는 법을 배운다. 시계의 균형 잡힌 리듬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일상의 급박한 속에서 놓치기 쉬운 삶의 소중한 부분들을 다시 한번 확인한다.


이 조용한 시간에 나는 클래식 공연의 지휘자처럼 종이라는 무대 위에 펜을 사용해서, 글로써 마음의 음악을 연주한다.   나의 단어들은 이 조용한 순간들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내면의 생각들이 자유롭게 흐를 수 있게 해서, 감성적인 글감이 떠오르게 해주는 길이 되어준다. 여기서 나는 순백의 감정을 마주하고, 격정의 감정을 표현해서 마음속 단어들을 토해낸다.   


시계의 소리는 또한 나에게 규칙성과 지속성의 중요성을 상기시킨다. 일상에서 겪는 혼란 속에서도 이러한 원칙들을 유지하려 노력함으로써, 나는 자신의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시간과 함께하는 이 조용한 순간들은 나의 인내와 결단력을 키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모든 생활 영역에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


정적의 마지막으로 안내하는 시계침 소리를 들으며 나는 현재의 순간을 충분히 즐기며, 삶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되새긴다. 매 순간의 시계침 소리가 다르게 들리듯 일상의 반복도 지루하지 않게 다시금 일깨워준다. 시계침의 소중한 반복은 분명 조금씩 조금의 다름을 인식하게 하는 일깨움으로 내 일상의 마주함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이전 06화 중독의 기쁨, ‘오래된 친구와의 재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