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캠핑장비

by 옆집작가

침낭


침낭은 캠핑 장비 중 가장 중요하다. 잠을 잘 때 침낭이 따뜻해야 추위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좋은 침낭을 써야 추운 밤을 걱정없이 보낼 수 있다. 필자는 유럽자전거여행에서 반고 제품을 사용하였다.


침낭 내피


침낭 내피는 적은 비용으로 침낭 사용 효율을 높여준다. 침낭 내피를 구입하는 것을 적극 권한다.침낭 내피 역시 반고 제품을 구입했다.


에어 매트


매트는 에어 매트를 추천한다. 에어 매트는 공기를 주입하여 매트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에어 매트의 장점은 부피를 줄일 수 있다는 점과 지표면으로부터 좀 더 떨어질 수 있어 추위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있다.


텐트


텐트는 구입할 때 최대한 저렴한 것으로 사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핀을 박아야 쓸 수 있는 것은 사지 말아야 한다. 무척 불편하다. 필자는 유럽자전거여행을 계획하면서 도난 문제를 고민하면서 자전거를 넣을 수 있는 기능성 텐트나 크기가 큰3~4인용 텐트를 찾아보았다. 하지만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여행을 하면서 자전거를 도난 맞기는 생각보다 어렵다. 그리고 자전거를 훔치려는 사람이라면 텐트에 자전거를 넣어도 텐트를 찢고 훔쳐갈 것이다.


그라운드 시트


그라운드 시트는 텐트가 지표면과 바로 맞닿지 않게 해준다. 결로 예방도 가능하다. 하지만 비싼 돈을 들여서 살 만큼의 가치는 없다.


스토브


요리를 해먹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스토브는 무조건 현지에서 구입할 것을 권한다. 스토브는 가스식과 오일식이 있는데 가스와 기름 모두 항공기 수화물 금지 품목이다. 또한 유럽에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가스통이나 기름통 어댑터가 한국에서 판매하는 스토브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 현지에서 판매하는 가스식 스토브를 추천한다. 가스 스토브를 추천하는 이유는 오일 방식은 가스에 비해 무게도 많이 나가고 관리도 어렵기 때문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짐받이, 패니어, 머드가드, 트레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