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만의한국사 Mar 03. 2021

2월 구독자 분들의 후기가 도착했어요!

지난 2월, '나만의 한국사 편지' 뉴스레터 이메일 발송을 본격 시작했는데요. 감사하게도 첫 구독자분들이 후기를 보내주셨어요! 


2월의 편지 '고조선은 망했지만 망하지 않았다?' '좋아요에 감동한 부처님'에 대한 구독자 분들의 후기를 소개합니다.

피드백을 무럭무럭 먹고 자라는 '나만의 한국사 편지'. 3~5월 발행될 편지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오... 뉴스레터 구독 처음 해보는데 생각보다 알차고 관련한 트렌드 소식까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번에는 불국사의 다보탑과 석가탑이 왜 다른 절들의 쌍탑과 다르게 서로 다른 형태를 갖추었는가? 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나도 모르게 숨어있던 궁금증을 해결한 느낌!

동북공정에 대응할 수 있게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독하면 좋겠다는 생각!

불국사와 다보탑에 대한 이야기를 받아 읽어봤습니다! 잔잔한 글이 정말 제목처럼 한국의 맛과 멋을 잘 풀어내고 있는 것 같아 내내 스며들면서 읽었습니다. 마지막에 달려오는 집배원님의 우표와 전시 추천도 뉴스레터의 또 다른 재미네요! 추천해 주신 전시 기회가 된다면 꼭꼭 봐야겠습니다

자신만의 해석이 있어 좋았습니다.

다보탑이 돼 유명한지 몰랐는데 이제 배웠네요!

역사가 망하지 않으면 그 나라는 망하지 않는다, 다름이 아닌 하나, 역사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네요.

재밌게 읽었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사실도 깨닫게 되고 재밌었어요. 우표도 넘나 귀엽!

들어는 봤는데 내용은 모르는 역사 이야기 너무 재밌어요. 인사만 하고 지내던 잘 몰랐던 사람에 대해 듣는 기분이었습니다.


내용 구성이 너무 좋았고 문체도 쉽게 되어있어 읽기 편했습니다. 조경철 선생님의 한국사 편지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하겠습니다.


* 2월 뉴스레터 개별 신청받고 있습니다. 2월의 이메일을 받고 싶은 분들은 브런치 댓글 혹은 nara_name@naver.com 메일로 문의주세요. 


앞으로 이어질 뉴스레터를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세요. :) 

▼ 구독 신청 링크 ▼  


[2월 편지 선공개 링크]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의 한국사 편지 3~5월 일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