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바른생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ysuper Aug 10. 2017

나의 생일

오늘은 내 생일이다.

이번 생일은 평일에 맞이하였다.

특별히 새롭지도, 그렇다고 보통날도 아닌 그 사이에 있는 날 같았다.


어느 순간부터 경제적으로 독립을 한 후로부터,

생일날, 부모님께 '태어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철부지 어린아이처럼 가족들에게 그리고 친구들에게 '선물'을 받으려고 

기를 쓰고 '오늘이 내 생일'이라는 사실을 말하지도 않게 되었다.


언제부턴가,

내 생일은 그저 8월의 어느 날,이었다.


생일에 의미를 부여하기보다, 

내게 주어진 하루하루를 충실히 의미 있게 살고 싶다.


모든 날들이 내게 특별한 날이, 

되기를 기도하면서...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해가 이해가 되는 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