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뮨 Jan 05. 2020

외출 못할뻔

너의 소중함이란

핸드폰에 모든 것을 기록하고, 모든 것을 핸드폰으로 결제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핸드폰 없이 외출한다는 것은 상상이 안되는 것이 사실이다. 모르는 길을 찾아갈 때는 길 찾기를 이용해야 하고, 전철을 최단시간에 갈아타려면 몇 번 출입문에서 타야 하는지도 검색해야 하고, 가면서도 카톡이나 페북, 인스타를 종종 확인해야 하고 등등 이미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핸드폰 녀석이다.




부부는 닮는다는 말이 있는데 결혼한 지 어느덧 13년이 넘다 보니 점점 더 실감된다. 밥 먹을 때 앉는 자세나 누워서 핸드폰이나 책을 읽을 때의 자세가 쌍둥이처럼 똑같아지는 것을 보면 깜짝깜짝 놀란다. 성향이 완전히 반대임에도 생활하는 게 비슷하다 보니 행동이나 라이프스타일이 닮아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핸드폰은 거의 무료폰만 사용하는 우리 부부는 어쩌다 보니 핸드폰도 똑같다. 특별한 케이스를 쓰지 않고 일반적인 투명케이스를 쓰고, 그 뒤에 신용카드 한 장을 껴놓은 것도 같은데 심지어 신용카드도 가족카드라서 색깔도 똑같다. 그러다 보니 가끔 상대방의 핸드폰을 자기 핸드폰으로 착각하는 일이 종종 일어나기도 한다.




요즘 역사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데 흠뻑 빠져있는 남편이 전화는 안 되는 구휴대폰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테스트폰까지 동원해서 뭔가를 하고 있었다. 2명이 살고 있는 집에 어쩌다 보니 핸드폰이 4대나 뒹굴러 다니고 있었던것이다. 주말에 나만 급하게 외출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아무리 찾아도 내 핸드폰이 보이질 않았다. 아직 냉장고에 핸드폰을 넣어두는 일은 없었는데 이상하리만큼 핸드폰이 보이질 않았다. 외출을 할 때 여유 있게 장소에 도착하기 위해 시간을 넉넉히 잡아두고 나가는 편인데 핸드폰이 없으니 집을 나설 수가 없었다. 어디 안 보이는 곳에 있나 하고 남편 핸드폰으로 전화를 해도 그 어디서도 진동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집안에 있다면 소리가 조금이라도 울릴 텐데 몇 번을 해도 집안은 조용했다.




범인은... 남편이었다.

남편이 내 핸드폰을 자기 핸드폰으로 착각하고 갖고 나간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완전 밖으로 외출을 한 게 아니라 아파트를 산책하고 있어서 1층에서 핸드폰을 받아서 무사히 외출을 할 수 있었는데, 만약 남편이 내 핸드폰을 갖고 회사라도 가거나 시내로 외출을 했다면 어쩔뻔했을까?ㅋㅋ 서로의 카톡을 전송해줄 수도 없는 노릇이고...



나는 밖에 갖고 나간 적은 없지만 방으로 자러 갈 때 착각해서 잘못 갖고 들어간 전적이 있기에 남편에게 뭐라고 할 수 없었다. 바꿔서 외출하는 일이 없어록 앞으로는 정신을 단디 차려야겠다.






구독은 저로 하여금 계속 글을 쓰게 만들어줍니다^^

구독과 라이킷, 공유와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 <





매거진의 이전글 같은 책을 읽는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