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쓰는 이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타미 Jan 26. 2021

가벼운 허무


허무만 가득하던 어느 날이었다

바람에 날려온 모래알에 뺨이 베였으면 싶었다

종이보다 연한 칼에 베인 것처럼

뺨에는 얇디얇은 붉은 선들이 그어지길 바랐다

머리칼은 휘날렸고 돌풍이었다

턱 위에 시간을 치고 있는 머리칼들이 어깨 뒤로 넘어갔다

따라 뒤를 돌아 위를 올려봤다

실체 없는 허무가 끈질기게 공기를 메웠다

가볍게 짓눌렸지만 아무것도 잡을 수 없었다

허공 길에는 기댈 곳을 찾는 손이 배회했다

무릎을 감싸고 앉는 자세는 그 자체로 서러워서

두 무릎 사이는 앨리스의 방 물 파장이 번져갔다

한숨 같은 어느 날이었다

시의 마지막 문장은 빈 문장이므로 더듬거렸다

텅 빈 손을 쥐어야 하는 날들

나타낼 단어 뱉을 말을 알지 못해

허무는 허무처럼 가벼워졌다

매거진의 이전글 할 말 없는 사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