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무할아버지 Aug 31. 2021

나의 빛이 된 너를 만나고

너와 함께 할 긴 여행에 할아버지가 준비한 장난감 나무 기차


할아버지가 너를 만나기 오래전 할머니를 만났고 그런 다음에 너의 엄마를 만났다. 그런데 네가 우리 곁에 오기 얼마 전 할머니는 몹쓸 병을 얻었고 병원에서 지어주는 약으로는 할머니의 병세를 잡지 못해 서울 생활을 접고 좋은 공기를 찾아 시골로 내려오게 되었지. 그렇게 모두가 힘이 들 때 찾아와 준 너는 우리 모두의 즐거움이고 사랑이었단다. 모든 것이 끝난 것 같은 순간에 할아버지는 할머니를 위해 집수리를 하고 너를 위해 나무 장난감을 만들어 주면서 이전엔 알 수 없었던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게 되었단다.

나무 조각을 보면 매일매일 새로운 생각이 나는 것은 아마도 네가 할아버지에게 주는 무한 사랑 덕분인 것 같다. 그렇게 사랑을 가득 담고 찾아온 너에게 할아버지가 해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해 주고 싶다. 

자! 그럼 이제부터 예쁜 우리 보물과 함께 멀고 먼 시간까지 함께 여행을 할 너와 할아버지의 멋진 시간 여행 가차를 만들어 볼까?

멋진 우리의 미래를 향한 기차 이름을 사랑호라 짓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담은 튼튼한 엔진을 탑재한 기관차를 만든다. 과거와 미래를 연결한다는 의미로 디젤 기관차에 증기 기관차의 연통을 달아 주었다. 차창에는 하트를 달아 놓고 가슴에는 튼튼한 심장을 달아 주고 이 기차는 너 만이 운전할 수 있도록 H.S를 새긴 사랑 패도 달았다. 나의 가장 소중한 보물이 된 너를 위해 할아버지는 기차를 만든다.

기관차 다음엔 어떤 기차를 만들까?

먼 여행을 위해서 편안한 휴식을 위한 객차가 필요하겠지. 편안한 여행을 위해 달리는 기차에서 바람을 쐴 수 있는 난간을 만들고 객차 지붕은 열릴 수 있게 뚜껑을 만들어 덮었다. 팔자 고리를 만들어 기관차와 연결할 수 있게 연결 고리도 만든다.

처음부터 이런 객차를 만들어야지 하는 생각을 하지 않았는대도 만들다 보니까 이런 객차가 완성되었다. 아마도 네가 할아버지의 지혜의 샘 인가보다.

그리고 먼 여행길에 함께 갈 수 있는 동물 친구들도 있겠지? 만들다 보면 주변의 모든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는다. 예쁜 너의 아기 침대 난간을 보고 동물 친구를 태워 줄 동물 칸을 만들 생각이 났다.

틀을 만들고 살을 끼워 또 한 칸의 기차 칸을 만들어 냈다. 먼 여행에도 외롭지 않게 동물 친구들과 함께 갈 수 있는 세 번째 기차가 완성되었다.


그리고 네 번째 기차는 지금은 없어진 지 오래되었지만 옛날에는 기차 중간에 한 칸씩 있던 화물칸이란다. 즐겁고 편한 여행을 위해서는 가지고 가야 될 짐도 많고 필요한 것들도 많은데 화물칸이 하나 있으면 어떨까 해서 만들었다. 오래오래 너와 함께 하고 싶은 할아버지 마음으로 긴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들어 본다. 너와 함께하는 모든 시간에는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만능 할아버지가 된다.

그럼 이제 무엇이 더 필요할까?

할아버지가 생각한 것은 유조차를 만들기로 하였다. 우리가 먼 곳을 여행하려면 연료가 넉넉해야 하겠지. 연료 탱크를 만들고 난간을 달아 잔뜩 멋을 내 본다. 이렇게 다섯 량으로 만들어진 나무 장난감 기차는 오직 너만을 위해 사랑을 가득 담아 만들었단다. 할아버지는 무엇이든지 만들어 낼 수 있는 생각의 샘인 네가 있어 너무너무 행복하단다.


할머니가 병이 깊어 세상의 끝인 줄 알았는데 네가 우리 곁에 와주어 너무너무 행복해졌다. 다른 사람들에 대하여 심하게 낯을 가릴 때도 할아버지한테는 언제든지 달려와 안기던 네가 있어 힘든 시간들을 이겨 낼 수 있었다. 우리 오래오래 함께하며 많이 많이 사랑하자. 

작가의 이전글 손녀를 위한 첫 돌 선물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