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입엄마 Feb 08. 2022

돌쟁이 맘의 요즘 마음 상태는?

인프피 엄마의 요즘 멘탈



인생의 첫 출산과 육아가 폭풍같이 몰아친지도 어언 1년.

드디어 돌쟁이 맘이 됐다.

이제 어린이집도 다닌다.


이 정도 되면 마음에 여유가 생길 줄 알았다.

'엄마'라는 생활이 익숙해진 건 맞다.

근데.. 내 불안은 여전히 사그라들지 않는다.


아직은 다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하지만... 일하지 않는 불안함 또한 존재한다.

다시 사회에 나가서 일을 할 수 있을까?

날 받아주는 곳이 있을까?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


...

...

...


고민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점점 커져만 가는데 답은 정하지 못했다

무엇이 답인지도 모르겠지만 답은 내가 내려야만하는...이상한 굴레에 갇혀버렸다.

참 이상한 인프피의 특징 중 하나를 나는 참 뚜렷이도 갖고 있다.

남을 상담해 줄 때는 시원한 답과 사이다 같은 공감을 해주는데 말이다..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나는 아직도 모르겠다.































이전 01화 인생 첫 출산, 첫 수술 이름하야 제왕절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