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정금호 Mar 19. 2019

독일 IT 취업 관련 세미나 신청 접수

2019년 6월 마지막주 서울에서 3시간 짜리 작은 세미나를  엽니다.

안녕하세요,

정금호입니다.


항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해 여름 휴가 때,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고 그 기간 중에 독일 IT 취업 관련 강의나 강연을 준비 중입니다. 브런치에서는 디테일한 내용보다는 다양한 주제로 가볍게 다루다보니 실제로 필요한 부분들에 내용을 다루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 동안 브런치 글을 읽어주시고 구독해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작은 세미나를 열고자 합니다. 전문 교육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강의나 강연은 해당 업체들을 통해서 준비하는 것이지만, 이 작은 세미나는 브런치 구독자 분들을 위해 제가 개인적으로 추진하고 준비하는 것이므로 소규모로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가급적 독일 IT 취업에 관심이 있으신 개발자분들을 대상으로 하되, 독일 이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참석도 환영합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각자 3가지 정도 꼭 알고 싶은 점들을 적어주시면, 가장 관심이 많은 주제를 중심으로 3시간 정도 (평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또는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는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노쇼 방지를 위해서 1인당 1만원 정도의 세미나 참가비를 받을까 하는데, 이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참여를 신청하신 분들의 요청에 따라 세미나에서 다룰 예정인 아젠다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해보겠습니다. 세미나 자료의 경우 참석자에 한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 독일에서의 개발자에 대한 처우 및 위상

- 독일 취업 로드맵

- 독일 정착 비용, 월 생활비 한국과의 비교

- 독일 유학 후 취업 방안 (회사 동료들로부터 사례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 언어 준비 (영어, 독일어)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브런치의 "제안하기"를 통해서 다음 항목을 적어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브런치에 가입 안하신 분들은 제안하기를 이용하지 못하시는 것 같으니, nashorn74@yahoo.co.kr 으로 직접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

이름 :

이메일 :

직업 :

세미나 참석 목적 : 

세미나에서 꼭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 1:

세미나에서 꼭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 2:

세미나에서 꼭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 3:

기타 - 하고 싶은 말 :

-----------------------------------------------------


정확한 세미나 일정과 장소는 일정 인원의 접수가 완료되면 확정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급적 장소는 세미나를 하기에 적합한 서울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저는 해외 이민 업체 관계자가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하지 마시고 해외 이민과 해외 취업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궁금한 점들을 같이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얼마든지 "제안하기"이메일을 통해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독일에서 아이들 교육하기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