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금호 Mar 19. 2019

독일 IT 취업 관련 세미나 신청 접수

2019년 6월 24일(월) 강남에서 3시간 짜리 작은 세미나를  엽니다

https://brunch.co.kr/@nashorn74/32


안녕하세요,

정금호입니다.


항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해 여름 휴가 때,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고 그 기간 중에 독일 IT 취업 관련 강의나 강연을 준비 중입니다. 브런치에서는 디테일한 내용보다는 다양한 주제로 가볍게 다루다보니 실제로 필요한 부분들에 내용을 다루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 동안 브런치 글을 읽어주시고 구독해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작은 세미나를 열고자 합니다. 전문 교육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강의나 강연은 해당 업체들을 통해서 준비하는 것이지만, 이 작은 세미나는 브런치 구독자 분들을 위해 제가 개인적으로 추진하고 준비하는 것이므로 소규모로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세미나 신청 기간 : 2019년 6월 17일 월요일까지 (세미나 1주일전 마감합니다)


장소 : 위플레이스 강남점 (강남역, 4번출구 도보 3분), 30인실

https://blog.naver.com/theplaceplus/221324559950

날짜 : 2019년 6월 24일 월요일

시간 :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3시간) 


평일 오후 시간대라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께서는 시간을 내시기 어렵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아예 저녁 시간대를 고민하기도 했습니다만, 짧은 한국 체류 기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입장이라 부득이하게 이 시간대로 확정한 것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일부러 참석하시는 분들께는 시간이 아깝지 않은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가급적 독일 IT 취업에 관심이 있으신 개발자분들을 대상으로 하되, 독일 이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참석도 환영합니다. 물론 독일 이민을 직접적으로 생각하지 않지만 관심만 있으신 분도 상관 없습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각자 3가지 정도 꼭 알고 싶은 점들을 적어주시면, 가장 관심이 많은 주제를 중심으로 3시간 정도 진행되는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노쇼 방지를 위해서 1인당 1만원 정도의 세미나 참가비를 받을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참여를 신청하신 분들의 요청에 따라 세미나에서 다룰 예정인 아젠다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해보겠습니다. 세미나 자료의 경우 참석자에 한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 독일에서의 개발자에 대한 처우 및 위상

- 독일 취업 로드맵

- 독일 정착 비용, 월 생활비 한국과의 비교

- 독일 유학 후 취업 방안 (회사 동료들로부터 사례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 언어 준비 (영어, 독일어)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브런치의 "제안하기"를 통해서 다음 항목을 적어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브런치에 가입 안하신 분들은 제안하기를 이용하지 못하시는 것 같으니, nashorn74@yahoo.co.kr 으로 직접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

이름 :

이메일 :

직업 :

세미나 참석 목적 : 

세미나에서 꼭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 1:

세미나에서 꼭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 2:

세미나에서 꼭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 3:

기타 - 하고 싶은 말 :

-----------------------------------------------------


참고로 저는 해외 이민 업체 관계자가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하지 마시고 해외 이민과 해외 취업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궁금한 점들을 같이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얼마든지 "제안하기"이메일을 통해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brunch.co.kr/@nashorn74/41


작가의 이전글 40대 후반 개발자의 고민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