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낯글 Apr 04. 2021

나의 벚꽃 이야기

초등학교 때 벚꽃은 없었다. 그저 하루하루가 새로운 날들이었다. 매일 처음 만나는 날들을 정신없이 보내다 보면 어느 날에는 반팔을 입어야 했고, 다른 날은 두툼한 잠바를 입어야 했다. 학교를 가는 날도 있었고 안 가는 날도 있었다. 여러 가지 추억이 기억나지만 그래도 벚꽃을 본 기억은 없다.     


중학교 때 집 앞에는 나무가 있었다. 이런 나무가 있었나 싶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나무가 눈에 들어왔다. 그래도 그 나무에는 관심이 없었다. 그저 그늘을 제공해 주는 여느 길가의 나무와 다를 것이 없었다.     


고등학교 때 집 앞에 있던 나무가 벚꽃 나무라는 것을 알았다. 4월의 어느 날 나무에는 벚꽃이 활짝 피어 있었다. 야간자율학습을 끝나고 돌아와서 불 꺼진 거리에 가로등 빛과 달빛에 빛나는 꽃은 참 아름다웠다. 아마 처음으로 누군가를 좋아해 본 것도 그때쯤이리라 짐작해본다.     


대학교 때 떨어지는 벚꽃잎이 슬퍼 보였다. 잠시 잠깐 나왔다가 땅에 떨어져서 사라지는 것이 안쓰러웠다. 꽃이 지고 봄이 끝나는 것이 슬펐다. 나의 봄도 언젠간 끝나는 날이 올 것이라는 걸 느꼈다. 나의 봄은 어떤 모습으로 끝날지 궁금해졌다. 그때쯤 사람을 떠나보내는 법을 배웠다.     


지금은 꽃이 피지 않았을 때는 꽃을 기다린다. 꽃이 펴있을 때는 이별을 아쉬워한다. 벚꽃을 보며 그 속에 내 추억과 감정을 본다. 다음 시절의 나에게 봄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그래도 봄에 꽃을 보고 즐거워하는 재미를 잊지 말아줬으면 한다.

작가의 이전글 어제의 후회가 오늘로 이어지지 않기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