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짓는 베짱이 Feb 22. 2023

쉼표,

마침표보다 호흡이 길어서 

나는 쉼표가 좋아요

긴 호흡으로 

조금 더 먼 곳을 향해 나아갈

 용기를 주거든요 


마침표보다 신중하게 쓰일

쉼표가 나는 좋아요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지어내는 문장 사이

어디쯤에

고민의 흔적을 남겨 두거든요


마침표의 끝이 아니라서

나는 쉼표가 좋아요

여전히 진행 중인

그래서,

조금 더 그곳에 머물러 있을

내 마음이

고스란히 보이거든요


마침표의 단호함이 아니라서

쉼표가 나는 좋아요

엄격한 절제로 완성하지 않아도

아직은

여운을 남기고 싶은

어설픈 낱말들이 너무 많아

나에게만 들리는

변명을 하고 싶거든요


아무튼 어쨌든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나는, 나는요

마침표 보다 여유 있는

쉼표가 좋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야/간/세/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