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드레아 May 17. 2016

이혼

어떤 아픔

  아빠 엄마가 어떤 사정으로 이혼을 하게 되어 아빠와 함께 살지 못하는 한 아이의 이야기를 들었다. 그분과 손녀의 이야기를 옮긴다.




  애슐리한테 극복하라고 제가 이렇게 위로한 적이 있어요.


"애슐리, 아빠는 너의 인생의 퍼즐에서 단지 한 조각일 뿐이야. 훌훌 떨쳐 버리자!"


애슐리가 한 대답에 아무말도 못했어요.


"할머니~ 근데 그 퍼즐조각이 나의 초상화 퍼즐에서 눈동자였어요.


내 초상화에는 눈동자가 없어요..."


  애슐리와 함께 하다 보면 이런 슬픈 상황에 가슴으로 우는 적이 많아요.



  그 이야기를 듣는 순간 가슴이 콱 막혔다. 숨이 막혀서 자리를 박차고 밖으로 나갔다.


멀리 보이는 산과 하늘을 바라 보았다.

그래야만 살 것 같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끔, 아주 가끔 죽음을 동경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