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낭만휴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lly park May 05. 2021

후쿠오카 맛집 기행

후쿠오카

유일하게 한국에서 로밍 서비스를 받아온 영목이의 구글맵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하카타에 위치한 숙소에서 타규까지는 걸어서 1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다. 배고파도 그냥 셋이서 외국 같지 않은 이 외국의 거리를 걷는 다는 자체가 좋았다. 서울처럼 밤의 찬바람도 없었다. 기선이와 영목이는 밤이니까 추워질 것 같다고 한국에서 입고 온 패딩 점퍼를 그대로 입고 나는 그냥 맨투맨 티 하나만 입고 걷기 시작했다. 아직은 초저녁이라 그런지 내가 옳은 것 같다. 이 친구들은 좀 걷더니 더워한다.


고기 굽는 냄새가 이끄는 곳으로 발걸음을 옮기다 보니 드디어 도착. 역시 유명한 고깃집답게 앞에는 몇 팀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여기는 현지인들한테도 유명하지만 특히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듯하다. 기다리는 사람들도 식사를 하고 문을 열고 나오는 사람들도 한국인들이 많았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후쿠오카 맛집에는 꼭 이 곳 타규가 있었다.


나는 여행 하면서 먹거리를 찾아 다니는 데는 전혀 관심이 없다. 물론 맛있는 것을 먹으면 좋지만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식사는 배만 부르면 된다는 주의이다. 이 친구들 생각은 좀 다른 듯 하다. 특히 기선이는 오로지 먹기 위해 일본을 온 것 같다. 하루에 6끼는 꼭 먹고 싶다고 했다. 


타규에 줄 서 있는 팀이 우리 앞에 5팀 정도가 있었다. 나는 먹기 위해 식당 앞에서 기다리는 것을 싫어한다. 아니 이해가 안 간다고 하는 표현이 맞겠다. 밥 먹을 곳은 많은데 굳이 여기에서 기다려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너네들 여기서 기다려서 먹을래? 나는 여기보다 모츠나베가 다 땡기는데? 일본친구들한테 후쿠오카 간다고 하니까 하나 같이 다 모츠나베 먹으러 가냐고 그러더라고. 나 혼자 가서 먹고 올게”


나는 말했다. 그러자 기선이가


“야 여기서 기다려서 조금만 먹고 모츠나베도 먹으러 가면 되지. 조금씩 다 맛보면 되자나”


나한테는 말도 안 되는 소리다. 배 부른데 또 먹자고? 그래도 같이 온 김에 조금만 기다려서 여기 타규에서 야키니꾸를 먹기로 했다.


마침내 우리 웨이팅 번호 30번이 불리고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연기가 자욱한 이곳에는 한국인 몇 팀이 보이고 중국인들 그리고 동남아시아인 얼굴을 한 사람들도 보인다. 정작 일본인은 거의 안 보이는 듯하다. 



‘여기는 홍대로 치면 수정 옥돌 생소금 구이 같은 곳인가? 홍대 사는 우리는 정작 가지도 않는. 하지만 지나갈 때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줄 서서 먹고 있는. 뭐 그런 곳인가?’


일단 상갈비랑 상등심를 3개씩 시키고 생맥주 한잔씩 시켰다. 그리고 담배를 하나 물었다. 



“일본 식당은 우리 같은 흡연자들한테 천국이야. 그냥 가게 안에서 담배 피워도 돼. 한국처럼 밖에 왔다 갔다 안 해도 돼. 그래 고깃집에서는 담배 좀 피워 줘야지!”


이 친구들은 너무 좋아하며 너도나도 담배 하나씩 물고 불을 붙인다. 그리고 기다리던 고기가 나온다. 숯불 판에 고기를 세 점 올려봤다. 그리고 몇 초 있다가 다시 뒤집어 내가 제일 먼저 먹어봤다. 입에 넣자마자 그냥 혀 위에서 녹는다.



“야 이거 뭐야! 진짜 장난아니다 얼른 먹어봐!”


나는 흥분하며 말했다. 얘들도 먹어보고는 스르르 미소가 번진다. 그리고 맥주 술잔을 들고 또 한잔 부딪힌다.


“야 너 아까 안 먹는다며. 맛있지? 이거 봐 유명한 데는 다 이유가 있다니까”



기대를 전혀 안하고 먹어서 그런지 진짜 너무 맛있었다. 시원한 일본 생맥주도 맛있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 고기도 맛있다. 배고픈 우리 세 남자는 정말 ‘우와 맛있다. 장난 아니다’ 이 말만 반복하며 순식간에 다 해치워 버렸다. 너무 맛있어서 더 먹고 싶었지만 모츠나베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하고 나가기로 했다. 일본 첫 끼 대성공이다. 


그리고 모츠나베 가게로 가기까지는 거리도 조금 있고 소화도 시킬 겸 타규에서 모츠나베 가게가는 길 딱 중간에 있는 하카타 역 근처에 있는 큰 몰 요도바시 전자상가 구경을 좀 해보기로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절친들과의 일본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